케네디 센터 내부. ⓒ샘

2004년 6월 9일 저녁에는 케네디 센터에서 열리는 국제 장애인 예술제에 참석했다. 미스비시 회사에서 장애인 상원 인턴들을 예술제에 초대한 것이다.

케네디가에서 만든 케네디 센터는 명성만큼이나 화려한 공연장이었다. 포토맥 강이 내려다 보이는 이 공연장 입구에는 케네디 대통령의 흉상이 커다랗게 세워져 있었고, 붉은 색 계통의 공연장은 수많은 대형 샹들리에로 화려함을 더해 주고 있었다.

세계 장애인 예술단체에서 주최한 이 행사에는 세계에서 이름을 날리는 장애인 예술가들이 대거 참여해 일주일 동안 각 곳에서 자기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한다.

오늘 오프닝 행사로 이 곳에서 장애인 뮤지컬이 열린 것이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사오십쯤 되어 보이는 남성 사회자의 포복 절도할 정도의 코믹한 제스쳐와 멘트는 시작부터 장내를 폭소의 도가니로 몰아 넣었다.

각 국가의 국기를 든 대표들이 경쾌한 음악에 맞춰 입장하는 것을 필두로 장애인들의 뮤지컬이 시작됐다.

그들의 노래와 춤은 세계에서 뽑혀온 사람들인 만큼 그 실력도 엄청났다. 끝날 때마다 우뢰와 같은 박수가 터져 나왔다.

사진 촬영이 금지 되어 그 멋진 광경들을 눈에만 담아 놓을 수밖에 없었던 것이 못내 아쉽다.

케네디 센터 옥상. 이곳에서 포토맥 강이 보인다. ⓒ샘

케네디 센터 관람석. ⓒ샘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1급 지체장애인으로 캘리포니아 버클리 대학 사회학과를 졸업, 미국 탐 하킨 상원의원 장애국 인턴을 역임했다. 또한 서울장애인체육회 워싱턴 통신원, 서울복지재단 워싱턴 통신원, 프리랜서 기자로 활동했다. 출간한 수필집 ‘사랑, 그 빛나는 조각들’은 1992년 올해의 우수도서로 선정됐으며, 2009년에는 워싱턴 문학 수필부문 가작에 당선됐다. 각종 미국 장애인 소식을 전할 생각이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