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복지론.ⓒEM커뮤니티

“대학에서 장애인복지론을 수강하고 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장애인복지 실천현장에서 발달장애를 이해할 수 있는 충분조건이 될까?”

발달장애, 발달장애인을 이해하는 접근방법은 매우 다향하다. 의료적인 접근, 심리정서적 접근, 인지행동적 접근, 특수교육적 접근, 서비스실천적 접근, 정책제도적 접근 등 그 방법에 따라 각각 고유한 내용들이 도출될 수 있다.

신간 ‘발달장애인복지론’은 서비스 실천적 및 정책 제도적 접근방법의 방법으로 다뤘다.

집필진의 대다수가 사회복지학적 배경을 갖고 있기도 하거니와, 이 책의 주된 독자를 사회서비스 실천 현장에서 근무하거나 발달장애를 정책적으로 다루는 전문가들로 상정했기 때문이다.

이 책은 크게 3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에서는 발달장애를 이해하고 이를 어떤 이념적 지향을 가지고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제2부에서는 장애인복지 서비스 실천현장에서 발달장애인에 대한 지원 패러다임에서 제기될 수 있는 다양한 이슈들을 담고 있으며, 제3부에서는 발달장애인이 생에 발달과정에서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삶의 국면들을 쟁점중심으로 제시하고 있다.

<저자 김진우 김고은 김미옥 김용득 김행란, 출판사 EM커뮤니티, 페이지 424, 가격 1만8천원>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