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재활훈련과가 장애인 자동차운전에 관한 안내서를 제작해 무료배포한다. ⓒ국립재활원

국립재활원 재활훈련과가 장애인 자동차운전에 관한 안내서 '장애인 자동차 운전'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

이 책은 1994년부터 장애인 재활훈련의 일환 장애인운전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해온 국립재활원이 그간의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한 것이다.

책속에는 장애인 운전면허 시험 제도 및 취득방법에 대한 기초적인 안내부터 장애유형별 자동차 운전방법, 장애인 운전보조장치 및 복지시책, 유용한 운전상식에 관한 내용 등이 담겼다.

책자는 장애인복지 관련기관 및 운전관련기관을 중심으로 선착순 배포될 예정이며 배부를 원하는 기관은 오는 19일까지 국립재활원 재활훈련과(02-901-1553)으로 신청하면 된다.

책자내용은 국립재활원 홈페이지(www.nrc.go.kr) 자료실에도 게재돼 있어 필요한 사람은 내려받아 이용가능하다.

국립재활원이 진행하는 '장애인 운전교육'과정은 일정한 자동차운전면허 자격을 갖춘 만 18세이상 1~4급 지체·뇌병변·청각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연중수시로 방문 또는 우편, 팩스로 신청가능하다. 문의는 재활훈련과로 하면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