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제4회 유니버설디자인(universal design, 이하 UD) 아이디어 대전’ 작품을 접수한다.

작품은 UD부문의 건축, 관광, 제품 분야, BF부문의 BF인증 분야 등 총 5개 분야로 나누어 모집한다.

건축 분야 응모작은 ‘모두를 위한 휴식’이라는 주제 하에 휴식, 힐링, 여가 등과 관련한 다양한 요소를 제시해야 한다. 관광 분야는 공원, 놀이터, 문화재, 유원지 등 관광지 내 시설 디자인을, 제품 분야는 생활용품, 사무용품, 레포츠 용품, 키오스크 등 제품디자인 또는 서비스 디자인을 보여줘야 한다.

참가자격은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이달 25일부터 2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koddi.or.kr/ud)에 신청서와 작품 설명서, 작품 판넬 이미지를 접수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1차 서류심사 후 선정된 작품에 한해 2차 공개 오디션을 실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과 전시는 11월에 열리는 ‘2022 디자인코리아페스티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각 분야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부처 장관상이 수여되며,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만원 등 총 1950만 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공모전운영사무국(02-2233-4018) 또는 한국장애인개발원 UD환경정책기획팀(02-3433-0736)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