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신규 화면해설 프로그램은 영화 2종, 예능 2종입니다.

1. EBS 한국영화특선 ‘홍반장’

방영: EBS 7월 17일(일) 밤 10시 50분 방영

내용: 협박용으로 내민 사표가 수리되어 작은 도시에 정착한 치과 의사 혜진은 일이 있는 곳이면 어디에나 나타나는 동네 반장 홍두식에게 뭔가 특별한 감정을 느낀다.

2. KBS1 독립영화관 ‘인디그라운드 단편전’

방영: KBS1 7월 15일(금) 밤 12시 10분 방영

내용

1) <백야>: 젊은 무명 희곡 작가 지혜. 연극계에서는 원로인 박창환 연출을 성희롱으로 고소한 뒤 혼란스런 일상을 감내하며 살아가던 도중, 박창환의 사망 소식을 듣는다. 알 수 없는 죄책감과 불안을 겪는 지혜는 미스테리한 여고생이 자꾸 자신을 찾아온다는 강박증에 사로잡힌다.

2) <집나방>: 작가지망생인 엄마는 결혼 후 가사와 육아를 전담하면서도 그 꿈을 놓지 않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일상의 고단함이 한꺼번에 몰려오게 되면서 깊은 상실감으로 잠에 빠져들게 된다. 잠에서 깨어난 엄마는 나방으로 변해있었다. 나방이 된 엄마는 집밖으로 날아가려는데, 그녀를 붙잡는 현실들을 보게 된다.

3) <일시정지, 시네마>: 영화를 좋아하고 영화분야에서 일하고 싶었던 유재균은 2016년 춘천에 독립영화전용관 '일시정지시네마'를 만든다. 관객이 많지는 않아도 꾸준히 찾아오는 사람들도 생기고 춘천에 명물로 자리를 잡았다. 그러나 그는 '일시정시시네마'를 폐관하기로 결심한다.

3. JTBC 예능 ‘소시탐탐’

방영: JTBC 7월 11일(월) 밤 2시 10분 1회 방영

내용: 15주년 기념 프로젝트! ‘탐’나는 소녀시대의 ‘탐’나는 예능 정복기! <소시탐탐>! 2007년 8월 5일 데뷔 후! 수많은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전 세계 K-POP 팬들의 마음을 탐했던 소녀시대! 호시탐탐 한자리에 모일 기회만 노리던 그녀들이 데뷔 15주년을 맞이해 드디어 예능을 탐하러 돌아왔다!

4. 채널A 예능 ‘도시어부4’

방영: 채널A 7월 13일(수) 밤 12시 40분 1회 방영

내용: 고기 하나에 울고 웃는 본격 일희일비 生리얼 낚시 버라이어티

방영일정은 방송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 주간의 주요 방송사의 편성 정보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화면해설방송 게시판,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화면해설방송 게시판, 넓은마을 공지사항, 미디어접근센터(MAC) 알림마당 방송편성표, 에이블뉴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