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신규 화면해설 프로그램은 영화 2종, 드라마 2종, 예능 1종입니다.

1. EBS 한국영화특선 ‘재심’

방영: EBS 4월 24일(일) 밤 10시 50분 방영

내용: 대한민국을 뒤흔든 택시기사 살인사건 발생! 유일한 목격자였던 10대 소년 현우는 경찰의 강압적인 수사에 누명을 쓰고 10년을 감옥에서 보내게 된다 한편, 돈도 빽도 없이 빚만 쌓인 벼랑 끝 변호사 준영은 거대 로펌 대표의 환심을 사기 위한 무료 변론 봉사 중 현우의 사건을 알게 되고 명예와 유명세를 얻기에 좋은 기회라는 본능적 직감을 하게 된다. 그러나 실제로 현우를 만난 준영은 다시 한번 정의감에 가슴이 뜨거워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고 현우는 준영의 도움으로 다시 한번 세상을 믿어볼 희망을 찾게 되는데.. 다시 심장을 뛰게 만들 진심을 만나라!

2. KBS1 독립영화관 ‘나랑 아니면’, ‘실’

방영: KBS1 4월 22일(금) 밤 12시 10분 방영

내용:

1) ‘나랑 아니면’: 노년의 나이로 청소 일을 하고 있는 김수와 박원 부부. 코로나 전염 사태가 심각해지고, 마지막으로 남은 예식장마저 쉬게 된다. 오랜만에 집에서만 함께 있게 된 두 사람. 두 사람은 각자 다른 시간에, 시장 앞에서 사진을 인화해 주는 차량을 본 적 있었다.

2) ‘실’: 창신동 '명선'의 봉제 공장에 드나드는 사람들.오랜 세월 함께 해온 동료 '현'이 창신동을 떠나고, 명선은 고민에 빠진다.

3. KBS1 장애인의 날 특집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 우리는’

방영: KBS1 4월 19일(화) 오후 2시 30분 방영

내용: 자폐성 발달장애인 승모가 진로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겪는 성장통을 그린 드라마

4. KBS2 드라마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방영: JTBC 4월 24일(토) 오후 1시 5분 1회 방영

내용: 싱그러운 스물다섯, 운동이 전부인 ‘박태양’ 선수와 운동이 직업인 ‘박태준’ 선수가 배드민턴 실업팀에서 벌이는 뜨거운 스포츠 로맨스 한 판.

5. JTBC 예능 ‘유명가수전 - 배틀어게인’

방영: JTBC 4월 22일(목) 오후 11시 40분 1회 방영

내용: '싱어게인2' TOP6가 한 시대를 풍미했던 가수들과 함께 레전드 노래로 진짜 배틀을 시작한다!

방영일정은 방송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 주간의 주요 방송사의 편성 정보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화면해설방송 게시판,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화면해설방송 게시판, 넓은마을 공지사항, 미디어접근센터(MAC) 알림마당 방송편성표, 에이블뉴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