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은 3일 ’친환경 꽃구경 여행‘을 주제로 2022년 5월 미션여행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초록여행

기아 초록여행은 3일 '친환경 꽃구경 여행'을 주제로 2022년 5월 미션여행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초록여행 '친환경 꽃구경 여행' 이벤트는 따뜻한 봄날을 맞아 아름다운 꽃들을 구경하고 싶은 장애인 가정을 위해 기획됐다. 단, 여행 계획 시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사람이 많지 않은 날짜와 장소를 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신청 시 사연에는 환경이 잘 보존된 꽃구경 명소에서 뜻깊은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여행구성원은 집단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최대한 거주를 같이하는 가정 구성원으로 신청하면 되고, 여행인원은 정부의 방역조치 방안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에 선정된 가정에는 전동휠체어·전동스쿠터가 탑재 가능한 카니발 차량과 유류 완충, 문화여가활동비(30만 원), 필요 시 운전기사를 지원한다. 이벤트 신청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초록여행 누리집(www.greentrip.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선정자 발표는 25일에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되며, 총 7가정을 선정한다. 선정 시 22년 5월에 여행을 떠나게 되는 본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초록여행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초록여행 차량은 차량 내 감염 예방을 위해 주 1회 연막 살균소독과 매일 분무소독을 시행 중이며, 정부의 생활 방역 세부지침에 의해 초록여행 이용 시 ‘마스크 미착용’, ‘37.5도 이상의 체온’, ‘14일 이내 해외 여행이력’이 있는 경우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또한 정부의 방역조치 강화방안에 따라 여행인원은 최대 6인까지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