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료 ‘정책선거를 부탁해’ 사진,ⓒ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

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공약 중심의 정책선거 참여를 돕는 교육자료 ‘정책선거를 부탁해’를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

발달장애인, 선거가 처음인 청소년 등 정보접근에 어려움이 있는 유권자의 올바른 참정권 확보를 위해 만들어진 이 자료는 1권-어떻게 뽑을까, 2권-누구를 뽑을까 등 2권의 책자와 활동지, 보드게임까지 1세트로 구성되었다.

누구나 ‘선거’라는 주제에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된 ‘정책선거를 부탁해’는 책자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 외에 활동지, 보드게임을 통해 참여기반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발달장애인이 이용하는 유관기관, 단체 등에서 선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의 교육자료로 유용하게 활용가능하다.

소소한소통은 17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정책선거를 부탁해’ 세트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자료 소진 시 마감) 이후에는 소소한소통 홈페이지(sosocomm.com),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책공약마당(policy.nec.go.kr)에서 PDF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소소한소통은 ‘정책선거를 부탁해’의 활용 안내를 위해 실무자 대상 온라인 강의, 발달장애인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각각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온라인 강의는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실무자를 위한 교육으로 15일 오후 3시부터 줌으로 진행된다.

25일 오후 6시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열리는 체험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 유권자와 함께 ‘정책선거를 부탁해’를 읽고 보드게임을 체험해보는 시간이다. ‘선거’를 더 알고 싶은 발달장애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최대 인원 제한) 자료 배포나 온라인 강의, 체험 프로그램 신청 접수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소소한소통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소소한소통 백정연 대표는 “후보자 공약에 담긴 정책 내용은 모든 유권자가 접근 가능한 정보여야 하는데 아직까지 발달장애인 등 일부 유권자에게는 그렇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정책선거를 부탁해 교육자료 및 강의 등을 통해 누구나 정책, 공약을 중심으로 후보들을 공정한 잣대에 따라 평가해볼 수 있는 기회로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고>소소한소통 홈페이지 http://www.sosocomm.com/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