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가 1일부터 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등 4개 학부 15개 학과에서 2022학년도 학생을 모집한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4개 학부 도입, 학과전공 재편성 등 기존 자체 비대면 교육 시스템 역량 강화했고 교육홍보방송국의 비대면 라이브 방송 등으로 학생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또한 '뉴노멀 시대'에 맞춰 재학생 뿐만 아니라 예비 신입생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및 각종 SNS로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또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3학년으로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대구사이버대는 약 40개의 장학제도가 구축돼 재학생의 75%가 장학금 혜택을 받는다.

한 학기 수업료가 18학점 기준 126만원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으로 경제적 부담이 적으며 40여종의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재학생의 75%가 장학금 수혜를 받아, 재학생 본인이 직접 부담하는 한 학기 등록금은 평균 43만 7000원에 불과하다.

또한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분위부터 6분위까지의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으며, 7~10분위에 해당하더라도 교내장학을 통해 저렴한 등록금으로 대학을 다닐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 접수 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관리본부(앞)으로 우편 제출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특수교육대상전형·기회균형전형·산업체위탁전형·군위탁전형 등이 있다.

관련 문의는 입학지원센터(053-859-7400)를 통한 유선상담 또는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대구사이버대’를 검색 후, 채널추가를 하면 된다.

또한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내에 마련된 교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입시상담 및 온라인 입시설명회 등의 신청을 통해 보다 심층적인 입학상담이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