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오는 25일까지 대국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정책 대국민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오는 25일까지 대국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정책 대국민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온라인 설문조사는 국정과제인 ‘장애등급제 단계적 폐지 및 종합지원체계 도입’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매년 달라지는 장애인 정책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설문내용은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장애등급제 2단계 이동지원 폐지 ▲장애인 수요를 반영한 서비스 지원을 위해 필요한 의견을 적는 항목 등이다.

설문 대상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웹 홍보물의 링크 또는 국민권익위 국민생각함 홈페이지(www.epeople.go.kr/idea/index.npaid)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개발원은 설문조사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도넛과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최경숙 원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달라진 장애인 정책을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새로운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국민들의 의견과 장애인 당사자의 욕구를 반영한 장애인 정책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