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시각장애인 홈쇼핑 이용 편의성 증진과 모바일 매체를 이용한 주문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전화 주문에서도 모바일 주문 혜택과 동일한 할인 및 적립금 지원 제도를 운용한다고 4일 밝혔다.

NS홈쇼핑의 경우 고객에게 쉽고 편리한 애플리케이션(앱) 주문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과 적립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시각장애인은 작은 화면을 보고 주문하기에 어려움이 많아서 혜택을 누리기가 어려웠다.

이에 NS홈쇼핑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제안에 따라 시각장애인 불평등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일 오전 9시부터 모든 시각장애인에게 전화주문에서도 모바일 앱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는 정책을 시행하기로 했다.

시각장애인 고객으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NS홈쇼핑 고객센터(080-500-7700) 상담원 안내에 따라 시각장애인 확인 증명서를 문자로 전송하면 된다. 상담사가 확인증 접수 후 해피콜로 안내하면 등록이 완료되며, 관련 서류는 시각장애인 고객 등록 처리 후 즉시 폐기된다.

등록된 시각장애인 고객은 전화주문으로 NS홈쇼핑과 NS샵플러스 채널 방송상품을 모바일 앱주문과 동일한 조건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해야 하는 이벤트 적립금도 별도 신청 과정 없이 일괄 지급한다. 앞으로 시각장애인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는 “기술 발전 속에 소외 받는 사람이 없어야 NS홈쇼핑이 추구하는 진정한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나눔'”이라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이 소비자 권리를 온전히 누리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유용한 정책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