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선선한 날씨에 여행이 절로 생각나는 10월 노인기관을 대상으로 효도여행을 지원한다.

희망하는 노인기관은 오는 25일까지로 민들레카 홈페이지(www.mincar.kr)에서 행선지 및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전국 7개 노인기관에게는 10월 중 최소 1박2일, 최대 3박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와 유류완충, 여행경비 32만원을 제공하고 희망 기관에는 1박 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도 지원한다.

한편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이달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 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민들레버스 선정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특장버스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운임을 함께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통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1일까지로 민들레카 홈페이지에 기관정보, 이용정보, 이용사연 작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