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소프트(대표 박호성)가 전자점자문서 솔루션 eDotXPress(이닷엑스프레스)를 개발·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닷엑스프레스는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점자전자문서 솔루션이다. 정보시스템 서버에서 HTML5 기반으로 엠투소프트의 Crownix Report와 연동해 전자문서를 점자로 변환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정보시스템 서버에 설치돼 활용되는 레포팅 툴과 연동가능하며 접근성 태그를 활용해 각종 증명서, 통지서, 고지서, 내역서, 계약서, 명령서, 영수증 등 전자문서 데이터와 서식정보를 점자파일로 자동변환 해준다.

특히 윈도우즈 뿐만 아니라 리눅스와 유닉스 계열의 모든 서버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HTML5 기반의 웹표준을 준수하는 솔루션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했다.

㈜에이티소프트 박호성 대표는 “eDotXPress 출시를 통해 중증 시각장애인과 시청각장애인의 유일한 읽기 수단인 점자가 더욱더 폭넓게 활용되어 맹학교에서 점자를 배우고 있는 시각장애 학생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