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애인도서관이 국내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영어권 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북셰어(Bookshare) 온라인도서관 서비스’ 희망자를 오는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

북셰어 온라인도서관(http://bookshare.org)은 일반 인쇄물을 읽을 수 없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미국 베네테크(Benetech)사(社)가 운영하는 온라인 형태의 도서관이다.

인문, 사회과학, 자연과학 등 전 주제에 걸쳐 영어권 자료를 음성도서, 점자도서, 큰글자도서 등으로 지원한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미국,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호주 등 70여 개의 나라에서 68만 3700여 종의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 2012년부터 작년까지 570여 명이 동 서비스를 이용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nld.nl.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우편, 전자우편,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국립장애인도서관 장애인 전용전화(1644-6044)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