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회장 김성조, 이하 협회)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쉽게 설명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안내자료’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안내자료는 발달장애인의 알권리와 참정권 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쉬운 형태의 정책정보를제작·배포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안내자료는 안내책 1종, 리플릿 2종, 애니메이션 영상 1종 총 4종으로 제작됐다. 안내책은 투표를 하기 위한 절차와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한 자료로, 쉬운표현의 문장과 삽화로 구성됐다.

안내책은 장애인복지관 등 복지기관, 단체에서 발달장애인에게 선거와 투표에 대해 교육·설명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는 게 협회의 설명이다.

리플릿에는 발달장애인들이 선거일에 꼭 알아야하는 내용들이 담겼다. 리플릿은 투표절차와 방법 등 핵심적인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투표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사전투표일과 선거 당일 투표장소에서 제공된다.

모든 자료는 협회 홈페이지(www.kaidd.or.kr)-소통마당-일반자료실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ww.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