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3일 토요일

96년생 어두운 곳보다 밝은 곳으로 향하고 먼 곳보다는 가까운 곳이 좋다.

84년생 당면과제를 해결한 후에 다른 걸 챙기는 것이 순서니 서둘지 마라.

72년생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함부로 움직이는 것은 위험한 행동.

60년생 끊임없는 자기성찰의 시간을 갖는 사람은 귀한 것을 얻을 수 있다.

48년생 진흙탕에서 허둥대지 말고 마른 곳으로 옮겨야 심신이 편안해진다.

85년생 남의 입장을 대변하는 일은 생각보다도 위험부담이 크니 조심하라.

73년생 일관된 자세를 고수하는 사람은 별을 따고 아닌 사람은 힘 빠진다.

61년생 당당하게 나서야할 자리와 아닌 자리를 구별하지 못하면 피곤하다.

49년생 좋은 인맥을 활용하지 못하면 없는 것만 못하니 주위를 잘 살피자.

37년생 자중지란을 초래할 수 있으니 바쁘게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호랑이

86년생 믿음이 강하면 가느다란 실오라기 하나로도 고래를 낚을 수 있다.

74년생 자신의 생각을 힘차게 펼치는 것은 좋지만 현실을 벗어나지 마라.

62년생 변화에 적응하는 속도가 너무 빠르면 오해살 수 있으니 조심하라.

50년생 주고받는 과정에서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 마음을 열고 대화하자.

38년생 평범한 모습에서 경륜이 묻어나오니 인위적인 움직임은 자제하라.

토끼

87년생 가만있으면 해결될 일 없으니 보다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안전하다.

75년생 하는 일에 장애가 예상되니 도와줄 사람을 미리 구하는 것이 좋다.

63년생 계획을 세우는 일도 중요하나 추진력과 인내심이 있어야 성공한다.

51년생 상대의 기분을 상하게 해봤자 아무런 이득이 없음을 늘 잊지 마라.

39년생 인재등용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고 참신한 인재를 빨리 찾아라.

88년생 아등바등하지 말고 마음을 편하게 먹고 나서면 귀한 것을 얻는다.

76년생 지나간 시간이나 경험이 큰 밑거름이 되니 옛것을 귀하게 여기자.

64년생 순서를 지키는 습관을 들이면 갑작스러운 일에 당황할 필요 없다.

52년생 직감이 아무리 뛰어나도 객관성이 떨어지면 인정받을 수 없는 법.

40년생 수고한 만큼의 보람이 없으니 너무 무리하거나 기대는 하지 마라.

89년생 원하는 것을 얻지만 장구하기 어려우니 지나친 기대는 하지 마라.

77년생 한곳에 여럿이 모이면 잡음이 나기 마련이니 그대 자리에 머물자.

65년생 현실적인 문제부터 해결하고 다른 것에 눈길을 두는 것이 순서다.

53년생 사통팔달로 이어지는 기운이 강하지만 목표를 하나로 정해야한다.

41년생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평소보다 건강관리에 유념하라.

90년생 주위사람과의 분쟁이 우려되니 언행에 각별한 신중을 기해야한다.

78년생 완벽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무서운 적은 바로 자기다.

66년생 정신적인 면에서 조금은 불리한 입장에 처할 수 있으니 조심해라.

54년생 위급한 시점이지만 남의 도움을 받기에는 이르니 조금 더 버티자.

42년생 이루어 질듯하지만 결과가 보이지 않으니 답답한 마음만 더한 날.

91년생 평상심을 잃지 않는 사람은 양은 적지만 양질의 소득이 기대된다.

79년생 생각의 차이점을 인정하고 그대로 받아드리면 여러모로 수월하다.

67년생 현실에 충실하지 않고 어려운 일에 매달리니 마음의 상처가 깊다.

55년생 말로 주고 되로 받지 말고 그냥 가만히 있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43년생 문서상의 하자가 발생하는 걸 방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

원숭이

92년생 혼자 있지 말고 가까운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다.

80년생 저조국면을 뒤로하고 새롭게 시작하니 주변의 시선이 내게 쏠린다.

68년생 말과 행동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시점이니 마음을 단단하게 먹어라.

56년생 믿었던 사람은 자신을 멀리하고 뜻밖의 사람에게서 도움을 받는다.

44년생 곡간에 곡식이 가득하기를 기원하지만 생각만으로 될 일이 아니다.

93년생 바쁘게 다니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덩달아서 나까지 부산해진다.

81년생 편안한 마음으로 매사에 임하고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이끌면 좋다.

69년생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면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금세 끝난다.

57년생 모함이나 악성루머에 연루될 수 있지만 초지일관하면 쉽게 풀린다.

45년생 다양한 취미생활도 좋지만 한 가지라도 오래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94년생 남는 시간이 있다면 즐기는 것보다 자기배양에 투자함이 현명하다.

82년생 마음을 넓게 갖는 것이 좋고 복잡한 일에는 손대지 말아야 편하다.

70년생 무책임한 행동은 자제하고 약간의 희생이 있더라도 책임을 다하자.

58년생 자그마한 노력으로 생각지 않은 효과를 거둔다면 더 없이 좋은 일.

46년생 마음먹고 시작한 일이 자꾸만 꼬이니 해결책을 찾아내기가 어렵다.

돼지

95년생 절제된 모습을 유지하면서 상대방에게 다가서면 큰 행운을 잡는다.

83년생 진행이 더딜 때는 한길 떨어져 객관적인 시각을 갖고 잘 관찰하라.

71년생 결정적인 순간에 움직이면 이윤을 극대화할 수 있으니 기다려보자.

59년생 극단적인 대립을 피해야지 서로 상충하면 소리만 요란하고 힘들다.

47년생 배려하는 마음도 중요하지만 지금은 자신의 건강부터 챙겨야할 때.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