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0일 수요일

96년생 생각과 행동이 평행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자기관리에 열중할 때.

84년생 힘든 일이 있을 때에는 직접 나서기보다 대리인을 내세워야 좋다.

72년생 입지를 넓히는 것은 좋지만 현재위치를 보다 굳건히 하고 나서자.

60년생 눈앞이 캄캄하면 마음의 눈으로 쳐다보고 나서는 것이 옳은 선택.

48년생 손에 잡은 것은 망각하고 다른 걸 얻고자 바쁘게 다니니 힘든 날.

85년생 행동으로 옮기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도 마음처럼 되지 않는 운세.

73년생 수레바퀴가 잘 굴러가니 계획대로 일이 잘 풀리고 열매를 맺는다.

61년생 지나치게 사람을 경계하지 말고 마음의 문을 조심스레 살짝 열자.

49년생 마무리를 깔끔하게 처리하고 아는 길도 물어 가면 손해볼일 없다.

37년생 처음은 번거로우나 나중에는 도움이 되니 시간을 두고 지켜볼 일.

호랑이

86년생 마음에 든다고 남의 이목은 생각지도 않고 행동하는 것은 삼가라.

74년생 금전적인 손실이 예상되지만 노력하기에 따라서 미미해지는 운세.

62년생 수세에서 벗어나 공세로 전환되는 시점이니 탄력 받고 나가는 날.

50년생 남의 일에 관여하지 말고 무관심으로 일관하는 것이 유익한 하루.

38년생 우물가에서 숭늉 찾고 있으니 시간만 허비하고 심신만 지치는 날.

토끼

87년생 이성을 제대로 다스리면 주변사람들의 입방아에 시달리지 않는다.

75년생 말다툼 때문에 감정상하기 쉬우니 한 걸음 물러나는 지혜가 필요.

63년생 모양새를 다 갖추는 것이 선행되지 않는다면 시작부터 힘든 시점.

54년생 산속에 들어가지 않고서 무엇을 찾는다는 것은 말도 아닌 행위다.

39년생 가족 간에 희생하는 일은 당연하지만 현실은 그리 만만하지 않다.

88년생 소원하는 바는 크지만 마음을 비우고 지난 일은 깨끗하게 잊어라.

76년생 원활한 진행이 기대되는 시점인데 엉뚱한 문제에 연루될 수 있다.

64년생 서로간의 생각이 어긋나면 얼굴을 붉힐 수 있으니 조율에 힘써라.

52년생 한 가지 일에 빠지지 말고 다른 의견을 두루 섭렵하는 것이 필요.

40년생 가벼운 질환에 시달리기 쉬우니 건강관리 잘하고 말을 많이 하자.

89년생 왠지 모르게 개운치 못한 구석이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개선하라.

77년생 말과 행동이 보조를 맞추기 어려우면 시작하지 않는 것이 편하다.

65년생 생각만으로 그친다면 소용없으니 마음먹고 시작한 일은 계속하자.

53년생 직감보다 정확한 정보를 기초로 일을 추진해야 많은 것을 얻는다.

41년생 약간의 자극은 오히려 유익하니 발이 물에 닿는다고 놀라지 마라.

90년생 편안한 마음으로 움직이면 나름대로 유익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

78년생 지성이면 감천이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니 행복한 하루.

66년생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으면 곤란하니 조신한 모습을 잃지 마라.

54년생 상하좌우의 조화가 멋들어지니 추구하는 일은 순조롭게 이뤄진다.

42년생 환경에 적응하는 사람은 개혁하는 사람보다 앞서갈 수 없는 사람.

91년생 누군가를 선택해야할 순간이 다가오고 있으니 냉정하게 판단하자.

79년생 안 되면 되게 하라는 정신이 큰 힘을 발휘하니 약한 모습 버리자.

67년생 마음을 비우면 뜻밖의 소득이 발생하니 내 것이 아니면 외면하라.

55년생 거사를 앞두고 경거망동하는 것은 내 발등을 스스로 찍는 행위다.

43년생 분수를 지키면서 남의 입장을 헤아리면 알찬 소득이 생기는 운세.

원숭이

92년생 시작은 쉬우나 마무리는 언제나 생각보다 만만치 않음을 명심하라.

80년생 완력으로 이루지 말고 작지만 알찬 열매를 거두는 것이 시급한 일.

68년생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지 말고 상대방의 속마음을 헤아리자.

56년생 비공식적인 일에 관여하지 말고 공식적인 일에만 관여해야할 시기.

44년생 작은 것은 버리고 큰 것만 취하니 한 손에 가진 것을 양손에 쥔다.

93년생 여럿이 함께 하는 자리에서 자신을 드러내고 싶지만 아직 이른 때.

81년생 정확한 판단만 내리면 바닥에서 벗어나 상류층으로 올라서는 시기.

69년생 업무관계로 심신이 고단한 국면이지만 잠시 지나면 기운이 솟는다.

57년생 화를 자초하는 자들의 공통적인 원인은 지나친 물욕에서 비롯된다.

45년생 문서상의 착오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기 쉬우니 확인이 필요하다.

94년생 누군가를 미워하거나 좋아하는 것은 감정의 여유를 나타내는 현상.

82년생 웃는 얼굴로 부드럽게 대하면 주변사람들의 시선이 훨씬 부드럽다.

70년생 자세를 낮추고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면 자신의 위상도 올라간다.

58년생 말은 아낄수록 빛이 난다는 말이 있으니 충분히 듣고 나서 나서라.

46년생 당분간은 관망하면서 주변의 경기를 살피는 자세로 매사에 임하라.

돼지

95년생 아니라고 생각하는 마음을 버리고 맞는다는 생각을 가슴에 새기자.

83년생 한곳에 집중하면 승산 있으니 하던 일을 계속 추진함이 바른 선택.

71년생 뜬구름 잡으려고 설치지 말고 맡은 일에 충실해야 손실이 없는 날.

59년생 시선을 한곳에 고정하면 막힌 물꼬가 터지면서 만사형통하는 운세.

47년생 버릴 것은 버리고 취할 것은 취해야지 무조건 취하는 것은 해롭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