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일 토요일

96년생 경쟁자가 나타난 후에 움직이는 건 선점의 기회를 놓친 것과 같다.

84년생 이동이나 변화를 원한다면 독단적인 판단보다 조언을 구함이 옳다.

72년생 성과를 중요시하는 세상이니 보다 효율적인 관리가 요구되는 시점.

60년생 시간을 두고 검토할 문제라면 잠시 접어두고 다른 것에 집중할 때.

48년생 가까운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이롭고 멀리 움직이는 건 절대 불가.

85년생 한곳에 집중적으로 공략해야지 힘이 분산되면 오래 버티기 어렵다.

73년생 자세를 반듯하게 갖춘 후에 걸음을 옮기면 좋은 결과가 나오는 날.

61년생 많은 것을 부여안고 있으면 힘만 들고 가진 것의 가치가 떨어진다.

49년생 주변상황이 자신에게 불리하니 주위에 조언을 구하면 금세 풀린다.

37년생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해지지 않으면 생각에서 지우는 것이 편하다.

호랑이

86년생 잦은 만남은 자제하고 실리를 챙긴 다음에 반대방향으로 움직이자.

74년생 내 주변에 사람이 없다는 생각에 이르면 몸과 마음이 고단한 하루.

62년생 가부간에 결정 내릴 일이 있다면 지체하지 말고 결론을 빨리 짖자.

50년생 한 알의 콩도 나눠 먹는다면 그 마음이 사방으로 널리 퍼져나간다.

38년생 체면을 살리고 싶다면 무엇보다 명분이 뚜렷해야만 가능한 일이다.

토끼

87년생 의견이 분분할 때는 자신의 주장을 잠시 미루는 것이 현명한 모습.

75년생 인정에 얽매여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나 아직 시간이 충분하다.

63년생 그릇됨을 깨우치고 무형적인 가치를 깨닫는 순간이 도래하는 하루.

51년생 제대로 된 모양새를 갖추지 않은 상태로는 나서지 않는 것이 상책.

39년생 상반된 입장을 보이는 주변사람들 때문에 입장정리하기 난감한 날.

88년생 상상하던 일을 실행으로 옮기더라도 지나친 기대는 절대 하지마라.

76년생 보이지 않는 부분에 대한 불안감을 떨쳐내야 반석에 오를 수 있다.

64년생 힘들 때 도와주는 사람이 되고 음지보다 양지에 정을 많이 베풀자.

52년생 애먹이던 일이 해결되고 한시름 놓지만 아직 안심하기에는 이르다.

40년생 말수가 많으면 실수하기 쉬우니 말하기보다는 듣는 것에 익숙해라.

89년생 주머니가 두둑해지는 운세지만 가벼이 행동하면 금세 사라지는 날.

77년생 묘한 여운을 남기는 사안을 두고 미련을 두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65년생 대인관계가 원만한 사람은 오랜만에 좋은 기회를 부여잡는 운세다.

53년생 겸양의 미덕을 갖추지 못하면 구설에 오르내리고 심신이 불안하다.

41년생 중도를 걷는 것도 자신의 확고한 의지가 없으면 걸어가기 힘든 법.

90년생 일의 진행속도가 지체된다고 짜증내지 말고 때를 기다려 움직이자.

78년생 지나간 일에 의미부여하지 말고 다가올 미래만 생각하고 준비하자.

66년생 복잡한 곳에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한적한 데로 몸을 옮기자.

54년생 하강국면에서 벗어나니 모처럼 상승세를 타고서 높이 오르는 운세.

42년생 집안에 경사가 있지만 금전문제로 조금은 위축되는 경향이 있겠다.

91년생 좋은 일에는 약간의 구설이 따를 수도 있으니 크게 염려하지 마라.

79년생 상호간에 작은 벽이 생기기도 하지만 금방 사라질 테니 걱정 마라.

67년생 마감시한에 쫓겨 하는 일은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

55년생 남의 일에 간섭하는 사람은 이런저런 구설수로 심기가 불편해진다.

43년생 부동산투자나 매매는 약간 늦은 감이 있으니 서둘지 않는 게 좋다.

원숭이

92년생 자그만 오해가 불씨가 되어 여러 가지로 심신을 괴롭힐 수도 있다.

80년생 안정권으로 접어드니 하던 일의 결실 맺고 좋은 위치에 오르는 날.

68년생 사업자는 좋은 소식을 접하고 여성은 자식문제로 수심이 깊어진다.

56년생 상식에 어긋나는 사안에 관여하지 말고 의사표현을 정확하게 하자.

44년생 집안에만 있지 말고 바람이라도 쏘이면서 밖으로 나서야 건강하다.

93년생 멀리 내다보고 움직이면 훗날 큰 영화를 얻으니 작은 것은 버리자.

81년생 사적인 일에 집중하지 말고 본연의 모습을 찾는 일이 시급한 과제.

69년생 주변사람들의 뜻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한 후에 대문을 열어라.

57년생 자그마한 오해로 인한 다툼이 일어나지 않도록 적절하게 대처하라.

45년생 여럿이 힘을 합해서 일하다 갑자기 혼자가 되니 감당하기 벅찰 듯.

94년생 비교적 간단한 문제는 단순하게 처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현명하다.

82년생 대처하는 방법에 따라서 결과가 크게 달라진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70년생 어설픈 상상만으로 판단하지 말고 확실한 것을 찾는 것이 좋은 날.

58년생 쓰러질 것 같다가도 잡초처럼 끈질긴 생명력을 발휘하는 시점이다.

46년생 파도가 한번 밀려왔다가 빠져나가면 커다란 구멍이 생기는 법이다.

돼지

95년생 상대방의 의중을 충분히 파악한 후에 자기의견을 확실하게 밝히자.

83년생 달리는 말에 채찍질하고 있으니 자만심만 버리면 만사형통인 운세.

71년생 둥그런 것은 상대방에게 신뢰를 줄 수 있으니 각진 부분을 다듬자.

59년생 자녀문제로 분위기가 무겁고 사업자는 한 박자 쉬었다가 시작하자.

47년생 사사로운 것에 과민반응하지 말고 대범하게 생각하면 쉽게 풀린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