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13일 금요일

96년생 한 번의 만남으로 상대방을 속단하는 것은 자신에게 해가 되는 일.

84년생 심리적인 안정을 찾은 후에 변화를 모색하니 여러 가지로 좋은 일.

72년생 미미한 힘으로 커다란 바위를 옮길 수도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60년생 겉보기엔 먹음직스러운 빛깔을 띠고 있지만 맛은 판이하게 다르다.

48년생 부질없는 일에 미련을 두지 말고 가능한 일에 매달리는 것이 상책.

85년생 몸을 어느 곳에 두는 것이 자신에게 이로운지 차분하게 생각할 때.

73년생 하나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세상은 생각처럼 다양하지 못한 법이다.

61년생 앞으로 나설 때는 돌아갈 길을 남겨두고 나서는 것이 당연한 처사.

49년생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고 현장으로 나가면 유익한 날.

37년생 무슨 일이건 직접 나서서 해결하는 것이 일을 쉽게 처리하는 방법.

호랑이

86년생 부지런한 사람은 백 원이 생기고 게으른 사람은 백 원을 분실한다.

74년생 원하는 것을 손에 넣을 수 있으나 주변의 시선이 한곳으로 쏠린다.

62년생 하는 일에 약간의 변수가 작용할 수 있으니 조력자를 빨리 구하자.

50년생 아무리 두려운 것도 한번 부딪히면 두 번째는 한결 쉬워지기 마련.

38년생 좋은 게 좋다는 말처럼 항상 웃음을 잃지 말고 사람들을 상대하라.

토끼

87년생 타인에게 한번 맡긴 일에 이런저런 간섭하는 것은 참으로 못난 짓.

75년생 뜻이 곧은 것은 좋으나 그것도 지나치면 타인에게 상처를 주는 법.

63년생 단단한 바닥이 있으나 그것을 이용할 도구가 없으면 무용지물이다.

51년생 떡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이참에 시작하는 것이 훨씬 더 유익하다.

39년생 이것저것 살피지 말고 묵묵하게 한 우물만 파다보면 좋은 일 있다.

88년생 견식이 넓은 사람은 바다로 나서지만 좁은 사람은 우물 안에 있다.

76년생 수직관계에서 오는 장단점을 미리 파악하는 일이 무엇보다 먼저다.

64년생 소수의 바람을 다수가 이해하는 방향으로 흐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52년생 상호주의에 입각해서 일을 마무리하면 뒤에 가서 수군대지 않는다.

40년생 무슨 일을 하던지 약간의 오차는 있기 마련이니 마음을 편히 먹자.

89년생 유동성이 강한 것을 택하고 다듬어지지 않은 건 절대 손대지 마라.

77년생 위치를 선정하고 나서 움직이면 상당한 성과가 기대되는 시점이다.

65년생 주변사람들의 시선이 어디로 쏠릴지 그것부터 판단한 후에 나서자.

53년생 근신하는 것이 좋으나 마냥 한곳에 머무르는 것도 좋은 건 아니다.

41년생 물질적인 풍요는 정신적인 것에 비하면 가치가 현저하게 떨어진다.

90년생 개척자의 정신을 갖고 길을 나서면 황무지가 옥토로 보일 수 있다.

78년생 이해관계가 다른 사람과 한배에 탈 수 있으니 상호간에 돕고 살자.

66년생 말보다 행동이 빠르면 좋은 점도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54년생 쏟아지는 무언가를 억지로 쫓아버리려고 애쓰지만 쉽지 않은 운세.

42년생 어디를 가든지 조금은 모자란 것이 있으니 안타까움이 절절하구나.

91년생 필요 없다고 버린 물건이 아쉬울 때가 있으니 함부로 버리지 마라.

79년생 작심하고 덤비면 생각보다 많은 것을 얻지만 잃는 것도 적지 않다.

67년생 하나로 만족할 수 없다면 하나를 더 얻고자 노력하면 그만 아닌가.

55년생 재물 앞에 강한 사람은 명예를 얻고 약한 사람은 구설수에 오른다.

43년생 주변이 어수선할 때는 길에 서있지 말고 집으로 돌아가는 게 상책.

원숭이

92년생 작은 일에 충실해야 큰 것을 얻거나 다음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법.

80년생 이런저런 말들이 주변에서 들리지만 개의치 말고 생각대로 행하라.

68년생 위치를 지키는 것도 좋으나 과감하게 변화를 도모하면서 이동하자.

56년생 믿음에 금이 가면 돌이킬 수 없으니 섣부른 판단은 절대 금물이다.

44년생 버릴 것은 버리고 취할 것은 취해야지 무조건 취하는 것은 해롭다.

93년생 길 잃은 강아지가 주인을 만나는 운세니 반가운 사람을 만나는 날.

81년생 성급한 몸놀림으로 인한 구설이 우려되니 진중한 모습으로 나서자.

69년생 이권에 눈이 멀지 말고 냉철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이 바른 모습.

57년생 패인 곳은 메우고 빈곳은 채우는 것이 순리니 이를 역행하지 마라.

45년생 금전적인 이득이 발생하는 날이니 조금은 과감하게 움직여야할 때.

94년생 작은 일에 감정상하기 쉬우니 마음을 넓게 먹는 것이 중요한 대목.

82년생 경우에 어긋나는 것을 물리치고 주변사람들의 시선을 한곳에 두자.

70년생 여럿이 하나를 생각하고 있으니 그것을 얻고자하는 마음도 하나다.

58년생 고집 피우면 사람들이 내 곁을 떠나니 남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자.

46년생 가치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상황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날.

돼지

95년생 붙임성이 없는 사람도 마음에 꼭 드는 사람을 만나서 행복한 하루.

83년생 밖에서나 안에서나 한결 같은 모습으로 맞이하는 사람이 진국이다.

71년생 바람이 차가우면 돌아서고 바람이 시원하면 그대로 받으면 길하다.

59년생 판단력은 뛰어나지만 막상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면 아무 소용없다.

47년생 순응하는 사람은 재물이 들어오고 억지 부리는 사람은 망신당한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