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6일 화요일

96년생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처럼 마음에 드는 곳으로 몸이 움직인다.

84년생 직장에서 책임소재를 두고 동료와 다투기 쉬우니 조금만 양보하자.

72년생 손에 닿을 것 같으면서 닿지 않는 것이 오늘은 손안으로 들어온다.

60년생 경험하지 못한 것을 마주하고 있자니 마음한구석이 왠지 불안하다.

48년생 해묵은 감정은 가슴속에서 깨끗이 지우는 것이 여러모로 유익하다.

85년생 가장자리를 벗어나 중앙에 위치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가 아니던가.

73년생 독창적인 사고방식이 갖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은 공존한다.

61년생 우중충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밝고 환한 세상으로 발걸음을 옮기자.

49년생 뜻한 바가 있다면 보다 혁신적인 것에 중점을 두고 빨리 움직이자.

37년생 입안에 머금고 있는 걸 남에게 줄 때는 두 가지 의미를 뜻하는 것.

호랑이

86년생 그윽한 향기에 취하고 싶을 때는 참지 말고 행동으로 곧장 옮기자.

74년생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면 공명할 수 있다.

62년생 심약한 사람은 사람을 얻지만 강인한 사람은 재물을 얻을 수 있다.

50년생 자신의 본분을 지키면서 현실에 만족한다면 뜻밖의 재물이 생긴다.

38년생 한번 가면 다시 오기 힘든 곳이라도 정해진 순서를 제대로 지키자.

토끼

87년생 이성과의 만남의 횟수가 많고 적음에 따라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

75년생 마른하늘에 날벼락 칠 리 만무하니 늘 하던 대로 계획을 추진하라.

63년생 큰 소리로 상대방을 부르고 자신감을 갖고 길을 나서는 것이 중요.

51년생 위에서 누르지 말고 이끌어주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일이 시급하다.

39년생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생각하지만 객관성이 떨어지면 실기하는 법.

88년생 대의를 거스르는 일은 삼가고 작은 것에 연연하지 않는 것이 중요.

76년생 궁색한 변명보다는 당당하게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는 것이 편하다.

64년생 마음을 비우면 뜻밖의 소득이 생기니 분수 밖의 것은 생각지 마라.

52년생 소란한 곳으로 향하지 말고 조용한 곳으로 임하는 것이 유익한 날.

40년생 분수를 지키면서 남의 입장을 헤아리면 작은 것이 큰 것을 이룬다.

89년생 자그만 일에 감동적인 모습은 좋으나 현실감각을 잃으면 곤란하다.

77년생 참다운 의미를 맛볼 수 있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는 좋은 운세.

65년생 돌부리에 걸리더라도 몸에 힘을 빼면 크게 다칠 염려는 전혀 없다.

53년생 크게 움직일 때와 작게 움직일 때를 잘 구분하면 재운이 왕성하다.

41년생 당근보다 채찍이 효과가 빠르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판단이다.

90년생 외유내강형인 사람은 금전적인 손실은 있지만 좋은 사람을 만난다.

78년생 모든 문제를 타인의 입장에서 본다면 실마리가 쉽게 풀릴 수 있다.

66년생 고즈넉한 가운데 심리적으로 위축되기 쉽지만 걱정할 일은 아니다.

54년생 승리에 대한 갈망이 강할수록 패배에 대한 압박감이 커질 수 있다.

42년생 눈으로 보면 쉬운 일도 막상 시작해보면 힘들고 어려울 수도 있다.

91년생 근거리에 있는 것은 잠시 접어두고 원거리에 있는 것부터 챙길 때.

79년생 여성에게는 신뢰가 필요하고 남성에게는 정확한 정보가 필요한 날.

67년생 엉겁결에 선택한 일이 생각지 않은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55년생 일정한 형태를 갖추지 않은 상태라도 지금부터 다듬으면 가능하다.

43년생 퉁명스럽게 내뱉는 말이 상대방의 마음을 상하게 하는 지름길이다.

원숭이

92년생 마음 가는 대로 몸이 가는 건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니 빨리 잊자.

80년생 주고받는 과정에서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 마음을 열고 대화할 것.

68년생 믿음이 강하면 가느다란 실오라기 하나만으로 고래를 낚는 법이다.

56년생 원하는 것이 무엇이던 한가지로 좁히면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운세.

44년생 물 흐르는 대로 몸을 맡기는 사람은 전반적인 운세가 강해지는 날.

93년생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살리고 모방하는 일은 가능하면 자제하라.

81년생 아닌 밤중에 홍두깨라는 말이 무엇을 뜻하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자.

69년생 부지런하게 움직이는 사람은 남보다 최소한 하나 더 손에 넣는 날.

57년생 자신의 판단만 믿지 말고 주변사람들의 의견도 한번쯤은 물어보자.

45년생 나를 대신할 사람보다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94년생 좋은 말은 듣기에 거북하고 좋은 약은 입에 쓰니 기이한 일이로세.

82년생 맡은 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사람은 상당한 수준의 발전이 있다.

70년생 눈으로 보지 않고 마음으로 볼 수만 있다면 당신은 이미 거인이다.

58년생 재물을 쫓지 말고 사람을 쫓아다니는 것이 여러 가지로 득이 된다.

46년생 뒤에서 칭찬하는 사람보다는 앞에서 칭찬하는 사람이 한결 편하다.

돼지

95년생 내부적인 것에 신경 쓰지 말고 외부적인 것에 관심을 기울일 시점.

83년생 분위기에 좌우되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기억하라.

71년생 정신적으로 몹시 분주하지만 저녁이 되면 손에 쥔 것이 적지 않다.

59년생 시기와 구설이 난무하는 곳을 벗어나 화기애애한 곳으로 옮기도록.

47년생 매사에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임하니 생각지 않은 결과가 나온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