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8일 월요일

84년생 풍족한 것을 마다하고 모자란 것을 택하는 용기를 내는 것이 좋다.

72년생 야무지게 준비하고 길을 나서면 오르지 못할 나무는 결코 없을 것.

60년생 순리를 따르면 몸도 마음도 편하지만 판에 박은 듯한 느낌은 있다.

48년생 너무 가까이에서 봐도 그렇고 너무 멀리서 봐도 그런 것이 무얼까.

36년생 산도 좋고 물도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과 술잔이 있으니 즐겁다.

85년생 비교적 간편하게 준비하고 나서지만 주변의 시선 때문에 난감하다.

73년생 자신이 책임질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무언가를 결정하는 것이 맞다.

61년생 기다리지 말고 먼저 움직이던지 아니면 돌아가는 것이 효과적이다.

49년생 잡힐 듯 잡히지 않는 것이 있으니 그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밝히자.

37년생 쥐도 궁지에 몰리면 고양이를 공격한다는 옛말도 있으니 조심하라.

호랑이

86년생 상대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고 있으면 상황이 이상하게 전개된다.

74년생 나를 돋보이게 하는 노력도 좋지만 지금은 전체를 먼저 생각할 때.

62년생 중심에 서서 많은 사람들을 아우르는 것은 생각보다 아주 힘든 일.

50년생 자긍심이 강한사람은 공명하고 약한 사람은 후미진 쪽으로 몰린다.

38년생 일단 시작한 일은 힘든 고비가 있어도 끝을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토끼

87년생 곁에 아무도 없다고 넋두리만 한들 소용없으니 열심히 찾아다니자.

75년생 희망이란 남이 내게 주는 것이 아니라 오직 자신만이 주는 것이다.

63년생 단순한 생각으로 부딪히면 의외로 좋은 성과가 나타날 수 있는 날.

51년생 길이 아니면 가지 말고 물이 아니면 마시지 않으면 그만이 아닌가.

39년생 미완성으로 남아있는 것을 억지로 완성시키려 하는 것은 어리석다.

88년생 자신감이 너무 없어도 문제지만 너무 많아도 여러모로 혼란스럽다.

76년생 지금의 생각과 잠시 후에 생각이 판이하게 다를 수 있으니 어쩌나.

64년생 척박한 대지를 촉촉하게 적셔줄 단비가 내리니 부지런히 움직이자.

52년생 많은 것을 생각지 말고 하나만 생각하고 실행하면 성공할 수 있다.

40년생 허우대만 멀쩡한 것은 속이 비어있기 마련이니 내면을 들여다보자.

89년생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은 좋으나 인위적인 면이 강한 것은 그렇다.

77년생 마음속에 품은 것은 오래 담아두지 않는 것이 여러 가지로 길하다.

65년생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마무리한 후에 곁눈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53년생 인간관계를 새롭게 정리하는 시점인데 변화가 없으니 실망이 크다.

41년생 일장춘몽에서 깨어나 현실에 충실한 사람은 알찬 수확이 기대된다.

90년생 안팎으로 무난한 편이고 가까운 사람에게서 많은 것을 얻어서간다.

78년생 방법에 치우치지 말고 목표를 향해 총 매진하는 모습을 보여줄 때.

66년생 우왕좌왕하지 말고 방향을 한곳으로 정하고 거기에 전력을 다하자.

54년생 정성껏 준비한 것을 내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문을 꼭 닫아라.

42년생 어디서 쉬어가야 몸도 마음도 편안할지 생각하지만 정답이 없구나.

91년생 사회적인 문제가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차분하게 생각하자.

79년생 올라가지 말고 밑으로 내려가는 모습이 오히려 자신에게 유익하다.

67년생 마음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심신의 기운이 상승하고 하락한다.

55년생 무엇을 바로 세우는 것이 옳은지 깊이 고민하고 크게 한숨을 쉰다.

43년생 뒤에서 따라오는 사람이 있거나 없거나 그런 건 중요한 일 아니다.

원숭이

92년생 분위기에 맞게 행동하는 것은 좋으나 생각처럼 잘될는지 의문이다.

80년생 의식적으로 행하는 것은 자연스러움이 결여되기 쉬움을 잊지 마라.

68년생 수많은 서적이 있으나 그 중에서 내게 필요한 건 소수에 불과하다.

56년생 지속적으로 행하고 싶다면 간단하면서도 쉬운 것이어야 가능한 일.

44년생 디딘 곳에 다시 발을 디디고 있으니 언제나 같은 자리에 머무른다.

93년생 상대의 단점을 보지 말고 장점만 보려고 애쓰는 그런 사람이 되자.

81년생 순간적인 판단보다 지속적인 변화를 먼저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69년생 남의 떡이 크게 보이는 것은 내 것이 작거나 못나 그런 건 아니다.

57년생 속이 든든해도 무언가를 찾아서 떠나는 것이 사람 사는 그런 모습.

45년생 산보다는 바다로 움직이고 편식하지 말고 골고루 먹어야 건강하다.

94년생 이성과 감성이 평행선을 유지하기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 아닌가.

82년생 모르고 당하는 건 할 수 없으나 알고당하면 자존심이 크게 상한다.

70년생 이름만 듣고 찾아가면 반드시 실패하니 유경험자를 찾아 물어보자.

58년생 싸움은 말리고 흥정은 붙이라 하지만 오늘은 원칙이 깨질 수 있다.

46년생 외줄타기하지 말고 나지막한 곳에 자리를 잡고서 편안하게 앉아라.

돼지

95년생 말을 앞세우지 말고 행동을 먼저 행하면 좋은 인연을 만나는 운세.

83년생 하나를 주고 또 하나를 더 줄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하루.

71년생 지속적으로 움직이면 처음에는 작지만 나중에는 크게 이루는 운세.

59년생 당면한 일에 연연하지 않고 멀리 내다볼 수 있는 사람이 현명하다.

47년생 기본에 충실한 사람은 꾀하는 일이 쉽게 성사되고 미래가 밝은 법.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