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6일 토요일

84년생 상대방의 감정을 무시하지 말고 세심하게 배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72년생 기쁨은 나누면 더해지고 슬픔은 나누면 덜하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60년생 가능성이 없다고 체념하지 말고 묵묵히 전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8년생 많은 것을 생각지 말고 일부분에 치중하는 것이 여러 가지로 이득.

36년생 이로운 것은 멀리하고 해로운 것을 가까이 하니 일신이 피곤한 날.

85년생 정체된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는 탁월한 능력이 필요한 중요한 날.

73년생 마음에 있는 말은 오래도록 발설하지 않는 것이 자신을 위한 선택.

61년생 안전한 것도 좋지만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49년생 인정에 약한 사람은 재물의 손실은 조금 있지만 덕을 쌓기에 좋다.

37년생 어려운 시기지만 가슴을 펴고 생각의 폭을 넓히는 일이 시급한 일.

호랑이

86년생 느낌이나 감각에 의존하지 말고 실질적인 부분에 오감을 일으키자.

74년생 반응하는 시간이 느린 사람은 전체적인 리모델링 작업이 필요하다.

62년생 현실적인 어려움은 존재하지만 더 이상 기다릴만한 시간이 없구나.

50년생 주어진 일에 전념하는 것이 이로우나 그것만으로 만족하긴 이르다.

38년생 바쁠 때는 어떤 일을 마무리하기가 평소보다 힘드니 침착해야한다.

토끼

87년생 호랑이를 잡을 요량으로 깊은 숲속으로 들어가는 이유를 생각하자.

75년생 대세를 판단하지 못하고 방황하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다.

63년생 돌리기 힘든 결정을 내린 상태면 부족한 것을 빨리 보완하면 된다.

51년생 생각과 행동이 같다면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바탕이 마련된다.

39년생 낙천적인 사람은 무난한 운세지만 아닌 사람은 상당히 피곤해진다.

88년생 주변에 사람들이 많다고 외로움이 덜해지는 것이 아님을 명심하라.

76년생 보기에 좋지 않아도 쓸모 있다고 판단되면 당장 내 것으로 만들자.

64년생 길이 제대로 생성되지 않은 곳에서 걸음을 재촉하는 건 옳지 않다.

52년생 다가오는 미래에 집착하지 말고 현실에 충실한 사람으로 거듭나자.

40년생 행운을 잡는 사람을 부러워 말고 행운을 만들어 가는 사람이 되자.

89년생 분위기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자기생각만 주장하면 곤란한 날.

77년생 생각과 행동이 일치되지 않아도 종국에 이르면 비슷하게 맞아진다.

65년생 그윽한 향기를 맡으면서 길을 가노라니 여기저기서 손짓을 하누나.

53년생 집안분위기가 어떠한가에 따라 방향이 달라지니 주변을 잘 살피자.

41년생 금지된 사항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날.

90년생 물리적인 힘으로 얻는 것은 의미가 퇴색되니 정신적으로 성숙하자.

78년생 남들이 뭐라고 말하든 그런 것에 연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줄 때.

66년생 맛난 음식이 식탁에 가득하지만 함께할 사람이 안보이니 허무하다.

54년생 자애로운 마음으로 주변사람을 감싸 안으면 사방에 이름을 떨친다.

42년생 힘들면 힘들다고 이야기하고 좋으면 좋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

91년생 똑같은 말이라도 표현방법에 따라서 듣는 사람의 감정이 달라진다.

79년생 나서지 말고 뒤에서 조용히 기다리는 편이 여러모로 좋을 것 같다.

67년생 기억에 남는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많은 날이니 중심을 잃지 마라.

55년생 현실적인 감각을 유지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힘을 하나로 집결하자.

43년생 빨리 움직이는 건 좋으나 그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마라.

원숭이

92년생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받아드리는 것이 길하다.

80년생 평소보다 많은 이들과 잦은 접촉이 예상되나 긴장할 건 전혀 없다.

68년생 흐르는 물을 가두려 애쓰지 말고 하류에 가서 기다리는 것이 상책.

56년생 자신의 입지가 불안하면 조력자와 손을 잡으면 간단하게 해결된다.

44년생 감각적인 것에 의존하는 것은 근시안적인 발상에 불과하니 피하라.

93년생 잠시 우울한 국면에 접하지만 이내 활기찬 국면전환으로 이어진다.

81년생 쓰러지면 다시 일어나는 강한 정신력이 요구되는 중요한 시점이다.

69년생 사안이 중요성을 판단한 후에 일의 순서를 정하는 것이 바른 순서.

57년생 남의 시선이 곱지 않다면 다른 것으로 그 부분을 메워야 올라선다.

45년생 자진해서 해보지만 생각보다 해결하기가 쉽지 않아서 한숨만 쉰다.

94년생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는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유익하다.

82년생 어디로 가나 달라지는 것은 없으니 그 자리에서 많은 것을 배우자.

70년생 자신감이 강하면 일어서고 약하면 무너지는 것이 현실이 아니던가.

58년생 단편적인 부분만 보완하면 현재 위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는다.

46년생 나른해지는 오후에 지인들과 정겨운 시간을 갖고 있으니 행복하다.

돼지

95년생 길게 생각하고 짧게 행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니 부지런히 움직이자.

83년생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대처방법을 강구하는 것이 현명한 사람이다.

71년생 정하면 이롭고 동하면 불리하니 지나치게 멀리 가는 건 좋지 않다.

59년생 같은 생각과 같은 모습으로 행하지 말고 보다 다양한 것을 접하라.

47년생 정해진 것을 자신이 먼저 솔선수범하면서 지킨다면 모두가 따른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