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3일 수요일

84년생 사람과 사람 간에 무엇이 중요한 요소인지 잘 파악한 후에 나서자.

72년생 오르막길로 접어들지 말고 조력자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이롭다.

60년생 자신의 입장을 제대로 표현하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되어야할 과제.

48년생 원활한 진행이 예상되나 뜻하지 않은 일이 발생할 수 있는 시기다.

36년생 복잡한 곳에서 오래 머물지 말고 서둘러 벗어나는 것이 다급한 일.

85년생 능력 밖의 것을 탐하지 말고 분수를 지키는 것이 여러모로 이롭다.

73년생 언제나 뒤에서 어슬렁거리는 조연이 되지 말고 주인공이 되어보자.

61년생 객기부리는 것은 곤란하지만 지나치게 움츠리는 것도 좋지는 않다.

49년생 누군가를 곁에 두고 싶다면 먼저 손을 내미는 모습이 이치에 맞다.

37년생 뒷일을 대비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 나서지 않으면 후회할 수 있다.

호랑이

86년생 자신의 뜻을 관철시킬 수 있는 기회가 왔지만 혼자서는 다소 무리.

74년생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말고 더 멀리 넓게 생각하고 한수를 두어라.

62년생 구름에 햇빛이 가리는 날에 자리를 옮기는 것은 여러 가지로 손해.

50년생 주인공이 내가 아니라도 상관없다는 생각으로 임하면 크게 흥한다.

38년생 주위시선을 의식하지 말고 주관대로 움직이면 심신이 편안한 하루.

토끼

87년생 신중한 모습으로 다가서는 것은 좋으나 그것이 과하면 상처받는다.

75년생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인식하는 작업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63년생 손실이 발생해도 거기에 연연하지 않는 대범한 모습으로 일관하자.

51년생 근본이 무엇인지 깨닫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상당한 고전이 따른다.

39년생 정성껏 노력하면 힘든 일도 끝내 성취할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마라.

88년생 아쉬움이 클수록 현실에 대한 불만과 감정적으로 상당히 위태롭다.

76년생 격한 기분에 행하는 말이나 행동은 커다란 상처를 안길 수도 있다.

64년생 믿음이 강한 사람에게는 돈보다 명예가 소중하다는 것을 기억하라.

52년생 상반된 이미지를 추구하지 말고 비슷한 것들끼리 조화를 이루도록.

40년생 몸과 마음의 기운이 제자리를 찾으면 모든 기운이 올라설 수 있다.

89년생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약간은 부족한 것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라.

77년생 평소처럼 말하거나 행동하면 무탈하니 주변의 부추김은 잊고 살자.

65년생 내 것이 아니면 탐하지 말고 길이 아니면 가지 않음이 바람직하다.

53년생 흐름을 제대로 이용하는 사람은 더 나은 곳으로 자리를 옮기는 날.

41년생 정해진 순서를 지키지 않으면 잠시 빛을 발하지만 오래갈 수 없다.

90년생 하나를 얻으면 다른 하나는 다른 사람의 손에 들어가는 것이 순서.

78년생 위치이동이 가능한 시점이니 머물지 말고 가볍게 움직이면서 가자.

66년생 남의 일에 개입할 상황이 전개되어도 수위조절을 잘하면 무탈하다.

54년생 순리를 따르면 흥하고 따르지 않으면 망한다는 사실을 받아드리자.

42년생 한낮의 해도 저녁이 되면 지니 하루살이 일에 만족하는 것은 금물.

91년생 달콤한 유혹에 흔들리지 말고 일관된 모습으로 대응하면 발전한다.

79년생 등잔 밑이 어둡다고 하니 멀리서 찾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찾아라.

67년생 외진 곳에 발길을 옮기는 것은 용감한 것이 아니라 위험한 행위다.

55년생 여러 곳에서 나를 기다리는 사람이 있으나 남쪽이 가장 먼저 갈길.

43년생 돌아가는 길이 눈에 보이지 않거든 안내자를 구한 후에 길 떠나자.

원숭이

92년생 작은 것들이 모여서 큰 것이 된다는 당연한 진리를 망각하지 마라.

80년생 마음에 부담으로 자리 잡는 무언가를 지키고 있으니 더 힘든 하루.

68년생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야할지 결정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구나.

56년생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여유롭게 움직이자.

44년생 힘에 부치면 손에서 놓아버리고 다른 것을 잡는 편이 현명한 처신.

93년생 보이지 않는 부분이 커다란 영향력을 행사할 때가 간혹 있기 마련.

81년생 궁하면 통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을 때가 많이 있다는 것을 알라.

69년생 내가 먼저 손을 내밀면 상대방은 마음까지도 건네줄 수 있는 운세.

57년생 원하는 것이 많으면 실현가능성이 현저하게 낮아진다는 것을 알라.

45년생 정에 약한 사람은 돈 잃고 사람마저 잃어버릴 수 있으니 조심하라.

94년생 마음을 크게 먹고 행동을 빠르게 하면 생각지 않은 소득이 생긴다.

82년생 앞만 보고 걸어가는 것보다 좌우도 살피면서 걷는 것이 좋지 않나.

70년생 세상 일이 뜻과 같지 않아도 어딜 가나 내 몫은 있으니 걱정 없다.

58년생 따분한 일상에서 벗어나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싶지만 때가 아니다.

46년생 무심코 던진 말 때문에 구설에 오르내릴 수 있으니 말수를 줄이자.

돼지

95년생 손에 쥔 것을 남에게 주기는 아깝지만 명분이 있으면 간단한 작업.

83년생 가까운 지인들과 속에 있는 이야기를 나누지만 후련하지가 않구나.

71년생 불편한 관계를 청산하는 일은 혼자서 하는 일이 아니라 둘이할 일.

59년생 상투적인 언사로 대응하다가 상대방의 반격을 초래하면 낭패 본다.

47년생 생각이 많으면 근심이 많아지고 근심이 많으면 심신이 초라해진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