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8일 금요일

84년생 어려운 사안은 가족들과 의논하거나 주변에 자문을 구함이 이롭다.

72년생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면 좋은 결과를 창출하기 어려우니 포기하자.

60년생 새로운 인간관계의 정립이 필요하나 흐름이 빠르면 자신에게 손실.

48년생 바쁜 일상이 지나가고 평온한 국면으로 접어드는 시점이 아니던가.

36년생 무리하게 움직이지 말고 편안한 자세로 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85년생 목표를 수정하고 속도를 조절하면서 조력자를 찾는 것이 현명하다.

73년생 관심표명을 어떤 방식으로 하느냐에 따라 주변상황이 크게 바뀐다.

61년생 깔끔한 사고를 가진 모습은 장점이지만 단기간에 끝내려하지 마라.

49년생 타인의 눈치 받아서 좋을 것 없으니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지 마라.

37년생 부지런히 움직이면 건강에도 좋고 새로운 기분을 만끽하기도 좋다.

호랑이

86년생 용기를 가지고 앞으로 나서면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난다.

74년생 변화가 잦을수록 자신에게 이득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는 좋은 날.

62년생 동으로 뛰고 서로 뛰니 잠시 쉬어갈 시간이 없고 심신이 피로하다.

50년생 마음은 바쁜데 몸이 따라가지 못하니 안타까운 마음이 앞서는구나.

38년생 둥그런 달이 떠오르고 들판에 곡식이 가득하니 만사태평의 운세다.

토끼

87년생 약간의 구설수가 우려되니 자기위치를 벗어나지 않는 것이 중요함.

75년생 누군가를 공경하는 것은 배울 점이 있다는 말과 크게 다르지 않다.

63년생 하는 일이 저절로 풀리고 여러 가지 상황이 유리하게 진행되는 날.

51년생 멀리 내다보고 일을 추진하면 생각보다 유순하게 돌아가는 운세다.

39년생 상대를 배려하고 자신을 낮추는 행동이 선행되면 행운이 찾아온다.

88년생 어두운 마음을 털어버리고 밝은 곳으로 이동하면 기운이 솟아난다.

76년생 스스로를 힘들게 하는 고집 때문에 자업자득의 형상으로 변모한다.

64년생 참는 자에게 복이 온다는 말을 명심하고 눈과 귀를 닫고 기다리자.

52년생 마음의 그늘이 짙어질 수 있으나 개선할 의지가 없으니 심각한 일.

40년생 늘 해오던 대로만 하면 별 탈 없으니 새로운 일에 관심 갖지 마라.

89년생 변화가 있으면 자신에게 결코 좋은 일이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마라.

77년생 마음이 복잡하면 하는 일마다 장애물이 생기니 단순하게 생각하자.

65년생 느긋하게 여기고 임하면 좋지만 시간여유가 없으니 마음이 급하다.

53년생 의논할 상대가 있으면 길하지만 만약에 없으면 이래저래 불안하다.

41년생 왼손이 하는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

90년생 걱정을 마음에 담아두지 말고 훌훌 털어버리는 것이 좋을 것 같다.

78년생 노력한 것에 비해 작은 수익을 얻으니 그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다.

66년생 외유내강형의 사람과는 어울리지 않는 것이 여러 가지로 이득이다.

54년생 집착을 버리면 마음이 새털처럼 가벼워지고 일마다 편하게 풀린다.

42년생 아무리 좋은 것도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행하면 건강에 안 좋은 법.

91년생 적당히 마무리하고 넘어가야지 지나치게 욕심 부리면 실기하는 날.

79년생 지금의 위치를 지키는 것에 만족해야지 더 오르려하면 곤란해진다.

67년생 집안사람들의 목소리가 제각각이 되지 않도록 하는 일이 중요하다.

55년생 개인의 유익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고결한 마음이 더 필요한 날.

43년생 낙상의 위험이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고 원행하는 행위는 불리하다.

원숭이

92년생 금전문제로 인간관계에 금이 가면 회복하기 힘드니 극히 조심해라.

80년생 충동적인 행동은 자신을 깊은 나락으로 떨어트리는 행위와도 같다.

68년생 말이 아니면 듣지 말고 음식이 아니면 먹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56년생 괜히 긁어 부스럼 만들지 말고 그대로 두는 편이 여러모로 길하다.

44년생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면서 시작보다 마무리에 신경 쓸 시기다.

93년생 우연한 만남으로 인한 변화가 예상되며 부지런하게 움직이는 운세.

81년생 타인을 먼저 배려하는 마음으로 임하면 액운을 물리치는 장면이다.

69년생 말을 참지 않고 모두 해버리면 오히려 자신에게 손해가 되는 하루.

57년생 조금 손해 본다는 기분으로 행하면 생각지 않은 이득이 생기는 날.

45년생 마음은 청춘인데 주변에서 이상한 말을 퍼트리고 있으니 불쾌하다.

94년생 질투나 시기를 조심하지 않으면 공들여 쌓은 탑이 무너질 수 있다.

82년생 강한 것보다 부드러움을 보여주면서 다가서야 일이 편하게 풀린다.

70년생 구석으로 몰리지 말고 최선을 다해서 중앙으로 진출해야 승리한다.

58년생 한번만 참으면 만사형통하니 듣지도 보지도 말고서 고개만 숙이자.

46년생 호랑이 겨드랑이에 날개가 달린 격이니 매사에 활력이 넘치는구나.

돼지

95년생 기쁨과 슬픔은 그대로 표현하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다.

83년생 말없이 실천하는 사람은 주변사람들로부터 커다란 칭찬을 받는 날.

71년생 능력이상의 것을 펼칠 기회가 마련되지만 걸리는 부분이 상당하다.

59년생 구하면 얻지만 구하지 않으면 하나 얻을 수 없으니 인심이 박하다.

47년생 개인적인 욕심보다는 전체를 생각하는 마음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