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5일 목요일

84년생 물어보지 않은 말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말고 고개를 돌리자.

72년생 좋은 방향으로 흐르는 건 무방하나 반대방향으로 흐르면 곤란하다.

60년생 남이 잘되는 것만 봐도 마음이 뿌듯해지는 사람은 공명할 수 있다.

48년생 한쪽으로 기울어진 상태로 나가는 것은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한다.

36년생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여러 가지로 다양한 문제점이 생길 수 있다.

85년생 자만심을 버리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면 많은 사람들과 어우러진다.

73년생 이동하기에 이른 때니 심사숙고하고 움직이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

61년생 하나를 잃으면 다른 하나를 얻으니 실망하지 말고 눈을 크게 뜨자.

49년생 어디서 시작해서 어디서 끝을 내야하는지 순서부터 제대로 정하자.

37년생 자신이 생각한 것이 현실로 나타나지만 이제 시작이니 부담스럽다.

호랑이

86년생 작은 일을 크게 만드는 사람은 자신의 행동 때문에 거리를 헤맨다.

74년생 상승하는 것보다 안정을 취하는 일이 무엇보다 선행되어야할 조건.

62년생 조용한 곳에서 몸과 마음을 달래는 것도 좋으나 그럴 여유가 없다.

50년생 추진하는 일은 끝맺음을 할 수 있으나 변경이 잦으면 아주 힘들다.

38년생 소송이 걸린 사람은 불리하니 주의하고 여성은 금전거래 조심하라.

토끼

87년생 자만심에 사로잡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눈과 귀를 열어라.

75년생 처음 생각한 것보다 규모를 줄이거나 취소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63년생 뿌리는 대로 거두니 양보다 질을 더 생각하는 마음의 여유를 갖자.

51년생 적은 노력으로 많은 것을 얻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

39년생 나쁜 것은 몸에 익숙해지기 쉬우니 좋은 것만 쫓아다니는 게 상책.

88년생 좋은 일에 시기나 질투가 따르는 건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지 않나.

76년생 흔들리지 않고 시작과 끝이 한결 같은 모습을 유지하는 일이 좋다.

64년생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도 있지만 아닌 경우도 더러 있는 법이다.

52년생 뚜렷한 영상이 떠오르지 않아도 그대로 진행하면서 주변을 살피자.

40년생 금지된 사항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행동으로 옮기면 고생한다.

89년생 사람의 마음이란 인위적으로 할 수 있는 그런 부분이 절대 아니다.

77년생 겹치는 부분이 있으면 능률도 오르지 않고 심신이 빨리 지치는 법.

65년생 나에게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지 못하면 걸음이 무거워진다.

53년생 편하게 생각하고 임하면 몸은 고되지만 마음만큼은 마냥 편안하다.

41년생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부지런히 움직이면 답이 나온다.

90년생 수많은 사람들이 주위에 가득하고 자신의 뜻에 동조하니 행복하다.

78년생 모방보다는 창의적인 모습으로 매진하는 것이 여러 가지로 이롭다.

66년생 신비로운 분위기보다 편안한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

54년생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조심하고 주변사람들을 자세하게 살피자.

42년생 나만 생각지 말고 문을 열고 밖으로 나서면 많은 사람들이 보인다.

91년생 간절히 바라는 일이 성사될 시점이지만 가벼이 움직이면 낙마한다.

79년생 나의 행동이나 말에 동조하는 사람을 찾아내려는 노력이 부족하다.

67년생 외적인 요인보다 내적인 요인으로 인한 딜레마에 빠지는 시점이다.

55년생 인망을 얻는다는 것은 천금을 얻는 것보다 더 귀한 것을 얻음이다.

43년생 멀리 행하는 일은 삼가고 가까운 곳에서 여흥을 즐기는 것이 좋다.

원숭이

92년생 고요한 가운데 깜짝 놀랄 일이 발생하면 평소보다 두 배로 놀란다.

80년생 풍차처럼 돌아가지만 그 행위로 파생되는 부가가치가 얼마나 큰가.

68년생 누구의 뜻에 거스르면 불이익을 당할 것 같은 불안감에 쌓이는 날.

56년생 같은 말도 하는 사람에 따라서 그 의미가 크게 달라지니 주의하라.

44년생 어둡고 침침한 곳에서 오래 머물면 정신적으로 상당히 힘들어진다.

93년생 얕은 물에 발을 담그지만 몸으로 전해지는 느낌이 결코 얕지 않다.

81년생 튀지 말고 뒤에서 조용히 움직이는 편이 자신에게 훨씬 득이 된다.

69년생 한곳에 집중하는 것은 무방하나 결대로 흐르지 않으면 부적합하다.

57년생 시선이 고운 사람에게는 고운 것만 보이니 이 또한 기쁜 일이로세.

45년생 자식에 대한 기대감이 많거나 적거나 오늘은 세상만사가 즐겁구나.

94년생 몸이 움직이는 건 쉽지만 마음을 움직이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82년생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많으면 발걸음이 한결 더 가벼워지는 하루.

70년생 현실에 맞춰서 생각하고 움직이면 결과가 좋아지는 것은 자명하다.

58년생 직접 나설 일이 아니면 뒤로 물러서는 것이 여러 사람들에게 좋다.

46년생 새로운 것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아직은 이른 감이 있다.

돼지

95년생 금전문제로 복잡할 때는 단번에 해결하지 말고 차분하게 생각하자.

83년생 힘주어 말하지 않아도 모든 사람들이 내가 뜻하는 바를 알고 있다.

71년생 내가 챙겨야할 것과 남들이 챙겨야할 목록이 같을 수는 없는 노릇.

59년생 남을 위해 보람된 일을 꾸준히 하면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온다.

47년생 미흡한 부분이 있으면 보완하면 그만이니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라.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