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6일 화요일

84년생 한 가지 생각에 몰입하는 것은 좋으나 유익하지 않은 부분도 있다.

72년생 올라설 때가 있으면 내려올 때는 있으니 예민하게 반응할 것 없다.

60년생 화난 얼굴로 대하면 아무도 나를 반기지 않는다는 것을 잊지 마라.

48년생 점진적인 향상이 기대되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면 행복하지 않다.

36년생 유익한 경험을 쌓는다는 마음으로 임하면 오히려 결과가 좋아진다.

85년생 정하면 이롭지만 동하면 불리하니 원행하는 것은 되도록 자제하라.

73년생 어디로 먼저 걸음을 옮기는 것이 좋을지 그것부터 깊이 생각할 때.

61년생 부산한 움직임이 예상되는 하루지만 조력자가 있으면 어렵지 않다.

49년생 자신의 활동분야를 점검하고 전반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일이 먼저.

37년생 거듭되는 일에 심신이 피로해질 수 있지만 이 정도는 별일 아니다.

호랑이

86년생 약자에게 후하고 강자에게 인색한 것이 우리네 인정이니 수용하라.

74년생 선택하는 입장과 선택받는 입장이 극명하게 대비되는 중요한 시점.

62년생 새로운 것에 대한 약간의 두려움을 느끼는 건 지극히 당연한 현상.

50년생 가야할 길이 멀다고 시작도 하기 전에 주저앉는 것은 그릇된 행동.

38년생 시작이 더디면 과정도 더디게 진행되니 가벼운 몸놀림이 필요하다.

토끼

87년생 소유하지 못한 것에 대한 갈망이 점점 더하니 여러모로 힘든 하루.

75년생 일관된 모습을 유지하면서 주변사람들과 함께 호흡을 같이하는 날.

63년생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알 수 있으니 나보다 크다고 주눅 들지 마라.

51년생 가느다란 것은 버리고 굵은 것을 취하는 것이 여러 가지로 득이다.

39년생 아침을 일찍 열면 길한 일이 있으니 피곤해도 새벽녘에 눈을 떠라.

88년생 심리적인 압박감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좋은 방향으로 시선을 두자.

76년생 괜한 자격지심은 버리고 성실하게 임하면 많은 사람들과 어울린다.

64년생 사회적인 통념이 옳거나 그르거나 그런 것에 중점을 둘 필요 없다.

52년생 계획을 세우고 일을 추진하는 것도 좋지만 즉흥적인 때도 있는 법.

40년생 정리할 부분이 있다면 뒤로 미루지 말고 곧장 해결하는 것이 좋다.

89년생 달리는 말에 날개가 달렸으니 바람처럼 눈앞을 지나가는 형국이다.

77년생 아무리 작은 것도 걸맞은 의미가 있으니 보다 신중하게 선을 긋자.

65년생 가장자리를 벗어나서 중앙에 자리를 잡아야 여러모로 유리한 상황.

53년생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이 정답이다.

41년생 명예와 실리사이에서 갈등이 있지만 지금은 오직 하나만 선택하라.

90년생 잠정적인 결론이 나지 않은 상황에서 움직이는 모습은 부적절하다.

78년생 솔직하게 자신의 뜻을 밝히는 것은 좋으나 과하면 탈이 나기 마련.

66년생 상대가 나의 깊은 뜻을 헤아리지 못할 때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자.

54년생 토론의 장을 열기에 충분한 사람이 없을 때는 문을 닫아야 길하다.

42년생 기댈 곳을 찾지 말고 내가 먼저 상대방에게 안식처를 제공해줄 때.

91년생 한쪽 눈을 감고 보면 원근감이 사라지고 마침표를 찍을 수가 없다.

79년생 객관적인 판단 하에 내린 결정은 처음에는 곤하나 나중에 길한 법.

67년생 진행과정에서 상당한 어려움이 예상되나 하는 대까지 한번 해보자.

55년생 조건에 연연하지 말고 정해진 수순대로 진행하면 수월하게 풀린다.

43년생 사람이나 사물이나 단면만 바라보는 건 위험하니 전체를 바라보자.

원숭이

92년생 엇갈리는 만남 속에 한사람을 만나지만 호연인지 악연인지 모른다.

80년생 하는 일은 순조롭게 진행되지만 집안에 우환이 발생하면 곤란하다.

68년생 믿음이 강한 사람은 주변사람들에게 신뢰를 주고 기쁨을 전달한다.

56년생 기운이 강하고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있으니 많은 것을 구하는 날.

44년생 허전한 마음을 채우려한다면 능동적인 움직임이 절실히 필요한 날.

93년생 마무리작업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움직이는 것은 어리석은 행위다.

81년생 설익은 음식을 먹으면 탈나기 마련이니 모쪼록 진득하게 기다리자.

69년생 묻어서 가려는 안이한 발상에서 벗어나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운세.

57년생 아니라고 생각한 일도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나면 가볍게 성사된다.

45년생 힘든 일이 해결되는 시점이니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는 건 나쁠 듯.

94년생 독선이 지나치면 반감을 살 수 있다는 이치를 절대 망각하지 마라.

82년생 흐름을 잘 타야 자신의 입지가 탄탄해진다는 것을 절대 잊지 마라.

70년생 모르는 사람과의 조우는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는 묘한 경험이다.

58년생 능동적인 사람은 탄탄한 인맥을 갖추고 그것으로 인해서 성공한다.

46년생 후광을 입고 앞서나가는 사람이 있더라도 부러워할 필요까진 없다.

돼지

95년생 일부분에 국한된 것을 취하지 말고 보다 다양한 것을 취함이 좋다.

83년생 깊이 생각하는 것은 좋으나 지나치면 하나를 얻고 둘을 잃는 운세.

71년생 구석진 곳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은 오로지 자신이다.

59년생 누군가를 생각하다가 잠시 맡은 일에 허점이 발생할 수 있는 운세.

47년생 원론적인 것은 지양하고 보다 명쾌한 해법을 찾는 일이 시급한 일.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