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8일 월요일

84년생 기분이 울적할 때는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서 자유로움을 만끽하자.

72년생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시비가 일어나면 곤란하다.

60년생 서로 고민하고 배려하는 마음에서 출발하면 상당한 진척을 이룬다.

48년생 담담한 자세로 대응하면 주변사람들이 자신을 추종하니 걱정 마라.

36년생 좋은 시간이란 자신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야만 가치가 있는 법.

85년생 가부간에 결정할 문제가 있다면 오늘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을 듯.

73년생 어슴푸레 아는 것은 모른척하는 것이 자신이나 타인에게 유익하다.

61년생 인사가 만사라는 말도 있으니 서둘지 말고 차근차근 자세히 볼 때.

49년생 신중함이 지나치면 회한이 남으니 적당한 선에서 결판내야 편하다.

37년생 원칙에만 구애받지 말고 다양한 방법으로 대응하는 것이 현명하다.

호랑이

86년생 눈으로 보기 예쁘고 탐스러운 꽃은 빛깔만 곱고 향기가 전혀 없다.

74년생 선한 일을 행하고 나면 마음 깊은 곳에서 커다란 기쁨이 솟아난다.

62년생 분별력이 있어야만 모든 것이 제대로 돌아간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50년생 사람과 사람이 거래를 논할 때는 조건 이외에도 중요한 것이 있다.

38년생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고 길을 나서면 시행착오가 그만큼 줄어든다.

토끼

87년생 떡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이참에 시작하는 것이 훨씬 더 유익하다.

75년생 한번 헷갈리면 갈수록 더 헷갈리니 중심을 잡고 한곳에 몸을 묻자.

63년생 어렵사리 얻은 것은 가치를 금전으로 환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51년생 원하던 원하지 않던 대세를 따르는 것이 여러 가지로 유익한 행동.

39년생 가재는 게 편이라는 말도 있으니 불리한 쪽으로 편드는 건 피하라.

88년생 남을 의지하지 말고 자신의 힘으로 달성하는 것이 더욱 가치 있다.

76년생 어른을 제대로 예우하면 자신도 아랫사람에게 예우를 받는 법이다.

64년생 튼튼한 기초가 있으면 아무리 내달려도 지반이 흔들리지를 않는다.

52년생 일부러 굽히지 말고 마음에서 우러나는 것을 행동으로 옮겨야한다.

40년생 잘난 것이나 못난 것이나 모두 나름대로 그 쓰임새가 있는 법이다.

89년생 양보하는 마음은 주변사람에게 안락함을 주고 자신은 공명하는 날.

77년생 무슨 일이든 경험이 많거나 익숙한 사람이 더 잘하는 건 당연지사.

65년생 공통점을 먼저 찾은 후에 일을 추진하면 과정이 훨씬 더 수월하다.

53년생 강한 사람은 남의 공박을 받지만 시간이 가면 오히려 이득이 된다.

41년생 자식 때문에 멍든 가슴은 생각보다 쉽게 지워지지 않는 것이 정답.

90년생 방법론에 치우치지 말고 자연스럽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편하다.

78년생 자기자리를 벗어나면 바늘방석이나 마찬가지라는 옛말이 생각난다.

66년생 의견대립이 발생하지 않도록 먼저 손을 내밀고 대화로 풀어나가자.

54년생 어떠한 일에나 빠짐없이 필요한 것이 있으니 가까운데서 찾아보자.

42년생 먼저 차지하는 사람이 상석에 오를 수 있으니 한곳에 머물지 마라.

91년생 늘 자신의 허물을 먼저 돌아보는 사람은 남의 입에 오르지 않는다.

79년생 자신을 억제하고 항상 절제하는 사람은 많은 것을 얻기 쉬운 운세.

67년생 어느 방향으로 가야할지 갈등이 심할 땐 조언을 구하는 것이 옳다.

55년생 관망하는 자세를 버리고 힘차게 앞으로 나서면 생각보다 수월하다.

43년생 착한 마음으로 악한 것을 이기니 당장 아쉬워도 금세 일어서는 날.

원숭이

92년생 생각이 있으면 망설이지 말고 곧장 행동에 옮기는 것이 바른 모습.

80년생 외부적인 변화를 받아드리고 자신의 것으로 변환시키는 것이 중요.

68년생 물은 건너보아야 알고 사람은 지내보아야 알 수 있음을 잊지 마라.

56년생 무소불위에 도전하지 말고 낮은 곳으로 임하는 사람이 바람직하다.

44년생 큰 뜻을 이루려는 노력은 좋으나 결과를 미리 예측하는 일이 중요.

93년생 개인적인 감정은 뒤로 밀치고 공적인 사고로 임하는 것이 좋은 날.

81년생 급격하게 변화하지 말고 차근차근 순리대로 움직이는 것이 길하다.

69년생 붙잡아도 소용없는 일이라면 멀리 달아나게 내버려두는 것이 옳다.

57년생 하나씩 올라서면 안정감은 있으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니 어쩌나.

45년생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임하면 마음이 가벼워진다.

94년생 자신감이 결여되면 일에 대한 무상함만 더해가니 마음을 가다듬자.

82년생 바른 것을 따르고 그른 것을 멀리하니 화가 굴러 복으로 돌변한다.

70년생 떠도는 풍문에 신경 쓰지 말고 하던 일을 마무리하는 것이 이롭다.

58년생 자신의 위치를 망각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면 자신감이 생긴다.

46년생 지붕을 잘 이어 덮으면 눈이나 비가와도 새지 않으니 보람이 크다.

돼지

95년생 해가 뜨고 달이 뜨는 날에는 희망이 생기지만 아닌 날도 존재한다.

83년생 넉넉함을 아는 사람은 즐겁고 평온하고 하는 일마다 잘 되는 하루.

71년생 여러 사람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행동에 옮기는 것이 좋은 날.

59년생 작은 것에 만족하는 사람은 세상의 고뇌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다.

47년생 하찮게 여기던 것이 어느 순간 요긴하게 쓰일 수 있으니 유념하라.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