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올 설 명절 연휴기간인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진료공백이 없도록 응급 및 당직의료기관 휴일지킴이약국를 지정,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응급의료기관으로는 중랑구 서울의료원 등 지역응급센터 30개소, 동대문구 서울시 동부병원 등 지역응급의료기관 22개소, 양천구 서울시 서남병원 등 응급실 운영병원 16개소 등 총 68개소가 문을 연다.

당직의료기관으로 성북구 성심신경과의원 등 야간․휴일 지정진료기관 45개소, 이 밖의 병․의원 평균 540개소가 돌아가며 비상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중 서울시내 68개 응급의료기관과 종합병원 응급실은 평상시와 같이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갖추고 운영되며, 나머지 당직의료기관은 운영시간을 별도로 확인해야 한다.

설 연휴기간 중 문을 여는 응급의료기관,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은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서울시 홈페이지, 자치구 홈페이지, 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http://www.e-gen.or.kr)에서 지역별, 일자별로 확인 가능하다.

국번 없이 119나 120 다산콜센터에 전화해도 쉽게 안내 받을 수 있고, 스마트폰 ‘응급의료정보제공’, ‘우리동네 안전상비 의약품 판매장소 찾기’(서울시 홈페이지-분야별 정보(건강)-보건의료)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와 각 자치구는 설 연휴 기간 중 비상근무체제를 확립,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해 응급환자 치료 및 일반 환자 진료에 대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화제, 해열진통제 등 13개 품목은 집 근처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5756개소(안내스티커 부착된 24시간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