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은 29일 아이폰용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서울시설공단

서울시설공단은 29일 아이폰용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앞서 지난 4월 장애인들이 전화상담원을 거칠 필요 없이 콜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을 출시한 바 있다.

앱에는 병원 등 같은 경로를 자주 이용하는 장애인 고객들의 특성을 감안해 ‘최근경로’, ‘퀵콜서비스’ 등 간편하게 콜택시를 부를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다.

이번 아이폰용 장애인콜택시 모바일앱에는 ‘음성안내’, ‘나의 경로’, ‘최근경로’ 등 안드로이드용에서 제공되던 기존 서비스에 더해 차량 예상 도착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지도화면에서 실시간으로 차량위치가 표시되기 때문에 도착 예상시간에 맞추어 탑승 장소에 나가면 된다. 추가된 기능은 기존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앱에도 적용된다.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장콜’이나 ‘장애인콜택시’로 검색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 오성규 이사장은 “올해 4월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을 선보인 후 현재까지 전체 이용고객 중 약 15% 정도가 이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만족도 조사를 통한 서비스개선 등 장애인콜택시 이용고객들이 본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현재 총 474대가 운영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