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휠체어나 스쿠터를 이용하는 장애인과 어르신이 급속충전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 서울맵’에서 전동휠체어 충전소 정보가 제공된다. ⓒ서울시

서울시는 전동휠체어나 스쿠터를 이용하는 장애인과 어르신이 급속충전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 서울맵’에 전동휠체어 충전소 정보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시 장애인보장구 지원 사업에 따라 현재 전동휠체어나 스쿠터는 4649대 정도가 보급됐지만, 어디에 급속충전기가 있는지 위치를 확인할 수 없어 활동공간에 제약이 따랐다.

이에 시는 ‘스마트 서울맵’을 구축하기 위해 기관과 단체별로 설치된 급속충전기 위치정보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시 공간정보 담당관의 지원을 받아 전 자치구의 정보를 취합해 제작하게 됐다.

현재 충전기 위치가 확인된 장소는 23개 구청, 동 주민센터 등 187개소를 시작으로 향후 지하철역, 복지관 등에 대한 충전기 위치도 확인되는 즉시 업데이트해 보완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 서울맵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스토어에 접속, 검색 후 무료로 내려 받아 확인 할 수 있다.

이종만 서울시 장애인자립지원과장은 “이번 전동휠체어 충전기 위치 확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이 보다 편하게 외출 할 수 있게 됐다”며 “장애를 가진 시민의 이동편의를 위한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