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장애인 무료 해변캠프를 지난해와 같이 강원도 양양군 광진리 큰 바다 해수욕장에서 오는 8월17일까지 한 달(32일)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서울시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과 장애인을 돌보는 가족이 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 ‘장애인 무료 해변캠프’가 개장준비를 마치고 오는 17일 개장한다.

서울시는 장애인 무료 해변캠프를 지난해와 같이 강원도 양양군 광진리 큰 바다 해수욕장에서 오는 8월17일까지 한 달(32일)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광진리 큰바다해수욕장은 해변이 깊지 않고 백사장은 넓으며 해송 숲이 제공하는 천연 그늘막이 있어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서울거주 장애인 및 가족, 단체 등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1회 최대 2박 3일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이용객들은 숙박용 텐트(단체, 개인 구분) 및 취사도구, 물놀이 안전용품 등은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한국타이어㈜와 함께 운행 중인 장애인 특화버스인 틔움버스도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틔움버스는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된 장애인전용 특수제작 차량으로 장애인과 보호자가 함께 탑승할 수 있도록 휠체어 최대 10석, 일반 20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사전 신청을 받아 총 8회 운행된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4시간 상주하는 수상안전요원을 4명 배치하고, 안전시설 교육용 상설부스 운영, 소화기(텐트 당 1개)와 누전차단기, 자동 제세동기를 설치해 안전한 환경에서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

더불어 시는 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해변캠프로 장애로 인한 제약이나 불편함이 없도록 해변까지 휠체어로 이동할 수 있는 휠체어 이동통로(바닥 파렛트), 장애인화장실, 가족샤워장, 해충 퇴치기, 선풍기, 썬텐배드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용객들에게 한여름 밤의 추억을 위한 ‘곰두리 해변축제’도 마련됐으며 ‘네일아트’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로 차려질 예정이다.

한편, ‘장애인 무료해변캠프’ 참가를 희망하는 장애인 및 가족은 곰두리봉사협회 홈페이지(www.komduri.or.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곰두리봉사협회에 팩스(070-4009-3171)로 신청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