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6일 월요일

84년생 바닥에 엎드리면 좋을 것 같지만 그런다고 크게 달라지는 건 없다.

72년생 한눈팔지 말고 자신이 맡은 분야에 혼신의 힘을 다하는 것이 좋다.

60년생 거짓은 또 다른 거짓을 부른다는 말이 있으니 진실만 논하면 된다.

48년생 한번 손에 쥔 것은 절대 놓치지 않는 끈질긴 면모를 보일 수 있다.

36년생 가만히 귀를 기울이면 무엇이 옳고 그르다는 것을 금방 알게 된다.

85년생 어정쩡한 모습은 불리하니 분명한 의사표현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73년생 소망하는 것을 이루고 싶다면 조력자를 옆에 두는 것이 시급한 일.

61년생 자그만 실수가 오히려 자신에게 득이 되는 결과를 안겨줄 수 있다.

49년생 급변하지 말고 느리지만 차분하게 변화하는 것이 여러모로 이롭다.

37년생 살며시 다가오는 것은 품에 안고 소리 나게 다가오는 것은 내치자.

호랑이

86년생 입에 맞는 음식도 자주 먹으면 식상할 수 있으니 오랜만에 만나자.

74년생 예상하지 못한 일로 그 동안 공들인 것이 물거품이 될지도 모른다.

62년생 황금보기를 돌같이 하라는 말이 현실세계에 통용되기란 쉽지 않다.

50년생 수수한 것을 추종하고 화려한 것을 배척하는 자세를 갖는 게 좋다.

38년생 무엇을 얻느냐보다 무엇을 주었는가를 먼저 생각하는 것이 중요함.

토끼

87년생 이성문제로 심사가 편치 않은 사람은 잠시 냉각기를 갖는 게 좋다.

75년생 나만의 리듬을 찾으면 여러모로 활력이 넘치고 심적으로 안정된다.

63년생 성급하게 나서면 금세 탈나기 마련이니 충분한 워밍업이 필요하다.

51년생 암중모색한다고 별다른 길을 없으니 마음을 비우고 주위를 살피자.

39년생 뒤에서 따라가면 편하지만 앞에 나서면 여러모로 힘들기 마련이다.

88년생 찬밥 더운밥 가리지 말고 눈에 띄는 것부터 잡는 것이 바람직하다.

76년생 이보전진을 위한 일보후퇴라는 생각으로 임하는 것이 현명한 모습.

64년생 객관성을 잃지 않고 판단하면 훗날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52년생 남의 말에 현혹되지 말고 초지일관 한 가지 일에만 혼신을 다하자.

40년생 시원하게 뚫려있는 대로를 거침없이 달리는 기상이니 흥겨운 하루.

89년생 하면 된다는 의지만 있다면 막힌 것을 뚫고 지나가는 건 수월하다.

77년생 스케줄을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행하기 힘들면 아무런 소용없다.

65년생 아쉬운 부탁은 하는 사람도 힘드나 듣는 사람도 힘든 건 마찬가지.

53년생 어디를 가든지 누구와 함께 하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하니 기다리자.

41년생 약간의 모자람은 있지만 지금은 그 모자람을 채울 수 없는 시기다.

90년생 새로운 것은 몸에 익숙하지 않아 처음엔 누구라도 불편할 수 있다.

78년생 맷돌처럼 단단한 것도 약점이 있는 법이니 잘 살피면 약점이 있다.

66년생 실무를 겸비하지 않은 사람은 경험자에게 조언을 구하면 수월하다.

54년생 하나를 얻고 또 하나를 얻으려는 욕망은 강하지만 조금 과한 느낌.

42년생 몸과 마음이 쇠약해지면 점진적인 후퇴가 예견되니 이점 명심하라.

91년생 경사가 급한 곳이라도 중심이 뒤에 있으면 쉽게 넘어지지 않는 법.

79년생 주변여건이 누구에게 유리한가를 자세히 살피는 일이 시급한 과제.

67년생 하루 쉬어간다고 생각하지만 이제 시작인데 벌써 지치면 어떡하나.

55년생 되풀이되는 일 때문에 심신이 고단할 땐 손을 놓는 것도 방법이다.

43년생 넘치는 노동이나 정신집중은 건강을 크게 해치기 쉬우니 조심하라.

원숭이

80년생 자신의 마음과 몸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가를 제대로 인식해야한다.

68년생 기회를 포착하면 지체 없이 달려드는 민첩함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56년생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 기로에 선 자는 서둘러 조언을 구하라.

44년생 계약은 오늘로 마무리하고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32년생 여의주를 입에 물고 쳐다보니 길을 가로막을 방해자가 사라져간다.

81년생 감성적인 표현은 자제하고 현실에 걸맞은 방법으로 표현해야할 때.

69년생 자기앞가림부터 하고나서 남의 일에 관여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다.

57년생 엉겁결에 시작한 일은 수습하기 힘드니 손을 뒤로 두는 것이 좋다.

45년생 물리적인 힘이 미약하면 현재의 상황을 제대로 처리하기가 힘들다.

33년생 꼴뚜기 한 마리가 어물전망신 다 시킨다는 말을 한시도 잊지 마라.

82년생 잔꾀부리지 말고 솔직하게 표현하면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는 날.

70년생 나가지도 못하고 물러서지도 못하니 관망하는 것이 바람직한 모습.

58년생 남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하는 행위는 작은 오해를 부를 수 있다.

46년생 썩어도 준치라는 말이 있으나 세월의 흐름 속에 많은 것이 변한다.

34년생 한번 믿었으면 끝까지 믿고 맡기는 것도 그리 나쁜 행동은 아니다.

돼지

83년생 보이지 않는다고 무작정 서 있지 말고 일단 출발하는 것이 좋겠다.

71년생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한곳에 머물지만 모두가 동상이몽이 아닌가.

59년생 소문에 연연하지 말고 자기주장을 굽히지 않고 묵묵히 밀고나가자.

47년생 마음이 풍요로운 사람은 어지간한 일에는 그다지 동요하지 않는다.

35년생 결정적인 기로에서 갈등하면 주변사람들 모두에게 누가 되기 마련.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