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청소년의 사회참여 의식 및 국제 역량 강화를 위한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 참가자 16명을 모집한다.

꿈과 사람속으로는 장애·비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외자원봉사단을 구성해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고 현지 초등학교 환경개선을 통해 어린이교육사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다.

참가자들은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6일까지 9박 10일 간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에 파견 돼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교류, 문화탐방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참가대상은 만 15세부터 20세까지 취약계층청소년으로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자, 차상위계층, 농어촌청소년, 학교 밖 또는 시설보호 청소년 등이 해당된다.

16명 중 5명은 장애청소년으로 모집하며 장애청소년이 지원할 경우 자기소개서에 장애등급, 장애유형을 표시하면 된다.

희망자는 4월 17일 오후 6시까지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http://iye.youth.go.kr)에 회원가입한 뒤 온라인으로 참가신청하면 된다.

문의 : 아드라코리아(02-3299-525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