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총리실 영유아 교육‧보육 통합 추진단은 교육부·복지부와 함께 ‘어린이집·유치원 통합정보공시 사이트(www.childinfo.go.kr)’를 구축하고, 17일부터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유보통합 1단계 과제인 이번 통합은 지난 제3차 유보통합추진위원회 논의 등을 거쳐 확정된 ‘어린이집·유치원 정보공시 연계 및 통합 방안’에 따라 단계적으로 진행 중인 것으로, 추진단이 관계부처인 교육부·복지부의 협업을 통해 이뤄낸 유보통합의 성과다.

통합 정보공시로 학부모들은 기존에 각각의 정보공시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어린이집·유치원 정보를 한곳에서 검색할 수 있으며, 영유아, 교직원, 운영시간 등 핵심 공통정보도 비교할 수 있다.

아울러, 학부모들은 기관 선택 시 접근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다는 연구결과를 반영해 기존의 정보공시에는 없던 ‘우리집 주변의 어린이집·유치원 위치 찾기’ 및 ‘거리 정보’ 등의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기타 통합정보공시 이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콜센터(아이사랑 헬프데스크 1566-0233, 복지부콜센터 129)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