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6일 월요일

84년생 부뚜막의 소금도 집어넣어야 짜니 쳐다보지 말고 행동으로 옮기자.

72년생 되로 주고 말로 주는 것이 득일지 손해일지 두고 봐야 알 수 있다.

60년생 한줌의 흙만 있다면 풍년을 기약할 수 있으니 우습게 여기지 마라.

48년생 밉다고 생각하면 한없이 미워지는 것이 보통사람의 마음이 아닌가.

36년생 강약을 잘 조절하면 한 섬이 두 섬으로 변할 수 있음을 잊지 마라.

85년생 실익이 없는 일이라고 팽개치지 말고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행하라.

73년생 수직 상승하는 것보다 차근차근 올라가는 것이 자신에게 유리하다.

61년생 결과에 순응하는 모습은 아름답지만 포기하는 것처럼 보이기 쉽다.

49년생 과다한 질책은 자칫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적당한 선에서 자중하라.

37년생 힘에 겨운 일을 억지로 하면 도리어 해가 되니 이쯤에서 중단하라.

호랑이

86년생 선택의 기회는 자주 오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고 하나만 택할 것.

74년생 모호한 일에 끼어 피해를 볼 수도 있으니 언행을 각별히 유념하라.

62년생 가재는 게 편이라는 말도 있으니 불리한 쪽으로 편드는 건 피하라.

50년생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으니 자기생각대로 움직이는 게 좋을 듯.

38년생 둥그런 것은 이롭고 모난 것은 해로우니 주변을 잘 살펴야 편하다.

토끼

87년생 싸움은 말리고 흥정은 붙이라는 말을 현실에 응용하면 효과적이다.

75년생 급한 마음을 자제하고 순서를 제대로 지키면 차례가 빨리 오는 날.

63년생 쉬운 일일지라도 신중을 기한다면 그만큼 실수할 확률이 줄어든다.

51년생 원인 없는 결과가 있을 수 없으니 자세히 보면 문제점이 나타난다.

39년생 아닌 밤중에 홍두깨라는 말이 생각나는 날이니 차분하게 행동하라.

88년생 어떤 일에나 필요한 것이 있으니 가까운 곳에서 찾는 것이 빠르다.

76년생 꼭 있어야 할 자리에 없으면 있으나마나한 것이나 다를 바가 없다.

64년생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한 후에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이 순서.

52년생 급하거나 궁할 때는 닥치는 대로 다 반갑게 여길 수 있는 게 사람.

40년생 구두상의 약속이라도 지키지 않으면 불이익을 당할 가능성이 있다.

89년생 뜻이 굳건하고 강한 사람은 실패 때문에 포기하는 일은 절대 없다.

77년생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올라가니 자기생각대로 일을 처리하라.

65년생 외형이 큰 것보다 아담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멀리 보면 이득이다.

53년생 떡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이참에 시작하는 것이 훨씬 더 유익하다.

41년생 말이란 아 다르고 어 다르니 같은 말이라도 어감이 좋아야 득이다.

90년생 손이 가볍다고 지나치게 빨리 행하면 중요한 것을 빠트릴 수 있다.

78년생 원하는 것을 손에 넣고 싶다면 자신이 노력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

66년생 주변여건이 자신에게 유리한지 불리한지 판단한 후에 길을 나서자.

54년생 조약돌처럼 둥글게 처신하면 공명하고 생각지 않은 재물도 생긴다.

42년생 깊은 잠에서 깨어나 눈부시게 푸른 하늘을 보니 바랄 것이 없구나.

91년생 똑같은 장소에서 다른 경우가 발생하면 침착함을 잃어버리기 쉽다.

79년생 자신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욕구를 사방에 알리는 것이 시급한 일.

67년생 견식이 넓은 사람은 바다로 나서지만 좁은 사람은 우물 안에 있다.

55년생 모든 일엔 질서와 차례가 있으니 덤비지 말고 앉은 채로 기다리자.

43년생 자신이 구하는 것을 남에 손에 맡기는 것은 아무래도 위험한 발상.

원숭이

80년생 이해관계가 같지 않은 사람이라도 한배에 탈 수 있으니 돕고 살자.

68년생 정보란 유익한 면도 있지만 해로운 것도 있으니 잘 걸러야 이롭다.

56년생 당당하게 나설 자리라면 망설이지 말고 자기생각을 그대로 밝히자.

44년생 하나가 없으면 안 될 것만 같지만 없으면 없는 대로 살 수도 있다.

32년생 윗사람이 잘하면 아랫사람은 자연스럽게 따라하니 걱정할 것 없다.

81년생 가진 것이 있고 없는 것에 매달리면 삶의 목표가 흐트러지기 쉽다.

69년생 자신에 대한 비판을 겸허하게 받아드리면 자신에게 이로운 법이다.

57년생 자다 봉창 두드리지 말고 문제의 핵심을 찌르는 일이 가장 급선무.

45년생 자가당착에 빠질 기미가 엿보이니 옛것을 지키고 변화에 편승하라.

33년생 하늘만 쳐다보고 누워있지 말고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이 좋은 날.

82년생 이점만 보지 말고 남의 입장을 이해하는 방향으로 나갈 때가 좋다.

70년생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있으니 기죽지 말고 당당히 맞서나갈 때.

58년생 무엇을 선택하는 것이 백년대계를 바라보는 것인가를 잘 생각하라.

46년생 상대를 이기려면 상대가 무엇을 의존하고 있는가를 자세히 살피자.

34년생 눈앞에서 일어난 일을 보지 못하고 있으니 대처할 방법이 없는 날.

돼지

83년생 초심으로 돌아가서 도전하는 사람은 처음보다 일이 손쉽게 풀린다.

71년생 바쁘게 다니지만 생각보다 결과가 미흡하니 내일을 기약함이 좋다.

59년생 추상적인 것을 염두에 두지 말고 보다 확실한 것을 찾아야 길하다.

47년생 숫자놀음에 주눅 들지 말고 실속을 챙기는 사람은 큰 것을 얻는다.

35년생 길성이 문 앞에 드리우니 집안이 편하고 건강에도 문제가 없는 날.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