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장광수, NIA)은 ‘장애인 IT전문가 양성’ 교육생 18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전국 13곳의 지정교육기관에서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간 600시간 진행된다. 내용은 반응형 웹 콘텐츠 개발, 사무자동화, 컴퓨터 출판 디자인 등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생에게 교통비와 식비 지원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자에 한해 자격수당도 지급된다.

특히 NIA는 유관부처, IT기업, 학계, 교육기관 등이 참여하는 장애인 취업지원협의체를 구성해 순회 취업특강, 취업스킬 함양 등 교육 수료자에 대한 취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모집은 4월 말까지로 각 지정교육기관에서 선발절차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확정한다. 교육을 원하는 사람은 지정교육기관에 방문 접수 및 문의하면 된다.

전국 13곳의 지정교육기관을 비롯한 양성교육 관련 내용은 국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www.itstudy.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NIA 정보활용지원부(02-3660-256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