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부처별로 운영 중인 민원상담 전화번호가 정부단일 대표번호인 110번으로 통합 운영된다.

정부는 6일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제33차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정부단일 대표번호 110번으로 민원상담 전화번호를 통합하는 ‘정부콜센터 효율적 운영방안’을 논의·확정했다.

이에 따라, 110번으로 통합한 후의 혼란을 막기 위해 일정 동안은 110번과 각 부처 콜센터 번호를 병행 운영하면서 1단계로 정부과천청사에 입주한 해수부 등 4개 부처 콜센터를 가장 먼저 정부단일 대표번호로 통합해 시범운영한다.

이어 2016년까지는 미래부 등 4개부처 콜센터를 추가 통합하며, 2017년부터 점진적으로 전 부처를 대상으로 110번으로 통합하기로 했다.

우선, 이달부터 해수부의 민원상담번호가 110번으로 통합됨에 따라 수산물 원산지 조회 등과 같은 해수부 민원들을 110번을 통해서도 상담할 수 있다.

전문상담이 필요할 경우는 실시간으로 해수부 전문콜센터로 연계되어 추가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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