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교육연극 프로그램 모습.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은 오는 21일까지 장애인식개선교육 ‘버디&키디’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급을 모집한다.

‘버디&키디’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고자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위한 인형극 프로그램 5개와 고학년 학생을 위한 교육연극 프로그램 1개 등 총 6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인형극은 40분 분량, 교육연극은 90분 분량으로 장애학생과 관련해 발생되는 여러 문제 상황들을 제시한 뒤 활동을 통해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교육은 문화예술교육전문극단 ‘올리브와찐콩’의 전문예술교육가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교실에서 학급단위로 실시할 예정이다.

수도권 소재에 있는 초등학교 교사라면 누구나 아이소리넷(isori.net)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은 심사를 통해 인형극 프로그램 170학급, 교육연극 프로그램 30학급을 모집할 계획이다.

한편 2009년부터 실시된 ‘버디&키디’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풍부한 교육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흥미, 감성, 창의성, 그리고 적극적 참여 태도까지 이끌어내 장애인식개선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은바 있다.

문의 : 파라다이스 복지재단(02-2277-3296)

[응원게시판] 소치장애인동계올림픽 선수단에 응원메시지를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