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도서관이 국립장애인도서관 지원협력과에서 일할 보조공학전문요원을 채용한다.

담당업무는 수학분야 문자인식프로그램 등 시각장애인용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아바타 수화자동화기술 등 청각장애인용 보조공학 연구개발, 특수마우스 등 지체장애인용 특수기기 연구개발, 전자책, 전자저널, 각종 데이터베이스의 장애인 접근성 등이다.

자격은 연령 관계없이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여야 가능하다. 또한 관련분야 석사학위를 취득하거나, 학사학위 취득 후 1년이상 실무경력, 5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 등에 해당해야 한다.

근로조건은 2년으로,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이뤄진다.

응시자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국립중앙도서관 본관 6층 총무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시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국립중앙도서관, 나라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하면 되고, 이력서 1부, 자기소개서 1부, 성적증명서 등 제출서류를 첨부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4월2일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되며,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는 오는 4월23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