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오는 23일부터 2013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수행할 위탁운영기관을 공모한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기업가로서의 자질과 사회적기업 창업의지를 가지고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전문적인 경영지원 및 사업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이번 공모를 통해 사회적기업 창업 및 육성 관련 제반 인프라를 보유한 위탁운영기관을 선정,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팀들에게 일정 기간 동안 창업공간, 사업비, 멘토 등을 제공하는 등 이들의 사회적기업 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위탁운영기관은 공공기관, 대학, 사회적기업(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인증 받은 지 2년이 도과한 사회적기업에 한함), 비영리법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사회적기업 창업 지원 대상을 전담해 지원할 전문인력, 창업준비공간, 창업교육환경 등에 대한 경험과 여건을 갖춰야 한다.

위탁운영기관 공모 신청은 2월4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공지사항)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진흥원 창업지원팀(☎031-697-7712~77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열전] 세계적 축제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합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