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10일 월요일

84년생 선후좌우를 살피지 않고 무작정 덤비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게 많다.

72년생 싫다고 거절하지 말고 좋다고 덥석 잡지 않는 자제력이 필요한 날.

60년생 생활습관이란 하루아침에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넘어가자.

48년생 자질을 제대로 파악하는 일이 알고 보면 상당히 쉽고도 어려운 일.

36년생 사람 사는 재미가 무엇인지를 새삼스럽게 느낄 수 있는 행복한 날.

85년생 한 걸음 물러나 생각하면 아까울 것 없다는 사실을 마음에 새기자.

73년생 능력은 있지만 겸양의 미덕을 갖추지 못하면 시기질투가 범람한다.

61년생 갈대가 흔들리듯 마음이 흔들리는 건 중심이 흐트러지기 때문이다.

49년생 기대에 충만한 하루가 시작되니 미리 준비하고 사람들을 상대하라.

37년생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으로 몸을 돌리니 바라는 모든 것을 얻는 날.

호랑이

86년생 마음이 움직이면 몸은 절로 움직이니 너무 깊이 생각하는 건 금물.

74년생 섣불리 움직이거나 변화를 꾀하는 건 시기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다.

62년생 남자는 가장의 책임감에 짓눌리고 여자는 남편 때문에 힘들어진다.

50년생 가벼운 운동이라도 계속해서 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다.

38년생 잡다한 일로 심신이 피로하지만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지는 말 것.

토끼

87년생 변화란 적당히 이루면 자신에게 이롭지만 지나친 변화는 해가된다.

75년생 막연히 기다리는 것보다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바람직한 모습.

63년생 재운이 모처럼 활기를 띄는 날이니 오랜만에 하는 일이 평탄한 날.

51년생 술렁대는 주변 분위기를 무시할 순 없지만 냉정하게 판단 내릴 때.

39년생 자그마한 실수는 오히려 주변사람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법.

88년생 좋은 시간을 좋은 사람과 더불어 갖는다는 그 자체가 중요한 대목.

76년생 체계적이지 않더라도 모든 것을 정리하는 단계에 왔음을 기억하라.

64년생 좋은 마음으로 시작한 일은 주변사람들의 성원을 받으며 마감된다.

52년생 손에 쥐고 있는 것이 얼마큼의 가치를 갖고 있는지를 잘 생각하라.

40년생 지나친 소유욕은 화를 부르는 법이니 적당히 잊고 사는 것이 좋다.

89년생 새로운 것을 시작하지 말고 손에 익은 것을 마무리하는 것이 옳다.

77년생 무언가를 마감한다는 사실에 약간의 흥분이 수반되는 건 당연지사.

65년생 같은 것을 두고 서로 간에 느끼는 감정이 다르지만 어렵지는 않다.

53년생 사소한 부주의로 인하여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기 쉬우니 조심하라.

41년생 예로부터 소탐대실이라고 했으니 작은 것을 아깝게 생각하지 마라.

78년생 새 한 마리가 하늘을 나르니 이런 저런 시름이 한순간에 날아간다.

66년생 마음한구석에 남아있는 앙금을 서둘러 털어 내는 것이 바람직하다.

54년생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은 마음먹기에 따라서 극과 극으로 달라진다.

42년생 한길 낭떠러지에 처하더라도 낙담하지 말고 힘차게 다시 시작하라.

30년생 생각지 못한 일 때문에 잠시 멈칫하지만 오늘만 지나면 별일 없다.

79년생 둘이서 하면 하나도 힘들지 않지만 혼자 하면 오래 버티지 못한다.

67년생 남보다 앞장서지 말고 조금 뒤에서 바라보는 것이 훨씬 유리한 날.

55년생 고난의 시간이 지나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접하는 중요한 시점이다.

43년생 자신의 입장보다 남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니 그 칭송이 대단한 날.

31년생 밝은 곳으로만 임하면 가정에 웃음꽃이 피어나고 만사가 태평하다.

원숭이

80년생 특별한 것을 생각지 말고 평범한 가운데 자그만 감동을 전달할 때.

68년생 십시일반 힘을 모으면 작은 힘이 큰 힘이 되니 마음을 다잡아보자.

56년생 적당히 둘러대는 것보다 자신 있게 자신의 의중을 밝히는 게 순서.

44년생 사람들의 두터운 애정과 관심이 있으니 어려운 중이지만 문제없다.

32년생 정신없이 생활하다가 정작 중요한 사람을 챙기지 못하면 곤란하다.

81년생 분위기를 이끄는 사람은 힘들지만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하기 쉽다.

69년생 선택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당당하게 나서면 주변에서 부러워한다.

57년생 마음의 여유를 가지면서 하나씩 일을 마무리한다면 별문제는 없다.

45년생 충분한 사전검토를 하지 않고 시행하면 금세 벽에 부딪힐 수 있다.

33년생 자식걱정에 하루도 편할 날이 없지만 이제는 그럴 시기가 아닌 듯.

82년생 달무리가 아름답게 보일 때는 좋은 사람과 좋은 시간을 갖는 운세.

70년생 약간의 아쉬움이 남아도 현실적인 선에서 절충하는 것이 현명하다.

58년생 가까운 사람들과 마음을 같이하니 작은 기쁨도 크게 다가오는구나.

46년생 두둑한 배짱으로 일관성을 잃지 않고 밀고 나가니 일이 잘 풀린다.

34년생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으니 차분하게 현실을 직시하라.

돼지

83년생 감성이 풍부한 사람은 주변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방법을 안다.

71년생 즐길 때는 뒷일이 생각나지 않는 법이니 적당히 자제하는 게 좋다.

59년생 인간적인 면을 부각시키고 먼저 행동하면 여러모로 유리한 하루다.

47년생 올챙이가 개구리 때 생각을 잊지 않는다면 모든 이가 날 추종한다.

35년생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막으니 주변사람들이 한목소리를 낼 수 있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