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오는 11월부터 야간과 휴일에 발생하는 경증환자의 신속하고 편리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울시 야간 휴일 진료기관’을 운영한다.

‘서울시 야간 휴일 진료기관’은 낮에 진료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직장인 및 맞벌이 가정의 시민이 야간이나 주말에도 집 근처에서 응급실을 이용하지 않아도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야간 휴일에 진료가 가능한 1차 의료기관과 병원 중 참여 신청을 받아 45개소를 선정했다.

진료시간은 평일 오후 7시부터 11시, 토요일 오후 3시부터 6시시, 일(공휴)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진료과목은 내과,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등 경증환자의 처치 및 처방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시는 자치구당 1개소 이상 야간 휴일 진료기관을 지정해 운영하고 참여기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시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120(다산콜센터),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통한 시민이용 안내를 병행하여 내년에는 참여기관을 75개소 이상으로 확대하고 야간 휴일 진료기관이 없는 지역은 공공보건기관을 활용해 의료 공백지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