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2일 화요일

84년생 기쁨을 나누면 배가되고 슬픔을 나누면 덜하다는 격언이 생각난다.

72년생 분수 밖의 것은 욕심 부리지 말고 주어진 것에 만족해야 편안하다.

60년생 내재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바로 지금이다.

48년생 무던한 인내심을 가진 이는 중요한 대목에 와서 큰 힘을 발휘한다.

36년생 개인적인 욕심보다는 전체를 생각하는 마음이 무엇보다 필요한 날.

85년생 남다른 시선을 보내주는 사람이 있다면 과감하게 가까이 다가서자.

73년생 말보다 행동이 먼저가 되는 자세를 갖고 임하는 것이 필요한 하루.

61년생 초심을 잃지 말고 지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총력을 기울이자.

49년생 구하면 얻을 수 있고 빠르게 움직이면 남보다 빨리 정상에 오른다.

37년생 왼손이 하는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는 일이 그다지 쉽지는 않다.

호랑이

86년생 생각과 행동이 같은 맥락에서 흐르지 않으면 좋은 결과가 없는 법.

74년생 맡은 일은 무난하게 처리하지만 결과는 생각보다 늦게야 나타난다.

62년생 남의 눈을 의식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보이고 행하는 것이 이롭다.

50년생 역할분담이 제대로 이뤄지면 일의 능률도 오르고 수입도 늘어난다.

38년생 그림자가 길게 드리우면 빠져나가기 힘드니 곧장 밖으로 이동하라.

토끼

87년생 관심을 표현하는 것은 좋지만 지나치면 괜한 오해받을지도 모른다.

75년생 사소한 것에 많은 의미를 부여하는 사람은 심신의 피로가 더한 날.

63년생 지나치게 사람을 경계하지 말고 마음의 문을 조심스럽게 열어보자.

51년생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루지만 큰 것만 찾으면 자그만 것은 어떡하나.

39년생 처음에는 번거로우나 나중에는 도움이 되니 시간을 두고 지켜보자.

88년생 남의 것을 부러워하지 말고 내가 가진 것에 만족하는 사람이 되자.

76년생 금보다 귀한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꼭 필요한 것만 챙겨야 득이다.

64년생 대체적인 윤곽을 잡았다면 그 다음부터는 일사천리로 진행이 된다.

52년생 권리와 의무라는 명제 앞에서 헤매는 것은 나의 몫을 포기하는 것.

40년생 한번 잡은 것을 놓치지 않는 건 좋지만 지나치면 볼썽사나운 모습.

89년생 모르는 사람에게는 도움을 받지 말고 아쉬워도 정중하게 거절하라.

77년생 자신이 우위에 있다는 사실을 드러내면 구설이 분분하니 조심하라.

65년생 금전이 오가는 문제를 대충 처리하면 곤란하니 꼼꼼하게 계산하자.

53년생 묵은 것이 더 가치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면 온종일 피곤하다.

41년생 한발로 서있으면 고달픈 일이니 편하게 처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78년생 감상에 젖어 현실을 망각하지 말고 적당히 젖어가는 것이 좋은 날.

66년생 겉모습이 화려한 것도 좋지만 오늘은 수수한 것을 택하는 게 좋다.

54년생 살며시 다가서야 성사될 일을 시끄럽게 떠드니 가능성이 희박하다.

42년생 궁색한 변명에 질리기는 하지만 지름은 그럴 시점이 아닌 것 같다.

30년생 개인적인 감정은 뒤로 미루고 공과 사를 구분해두는 것이 좋은 법.

79년생 결과만 놓고 바로 단정하지 말고 과정을 검토한 후에 결론을 짓자.

67년생 대가를 바라지 말고 마음을 깨끗하게 비우고 사람들을 만나야한다.

55년생 무슨 일을 하던지 신명이 나서 해야만 능률도 오르고 발전이 있다.

43년생 자신의 소임을 다하지 않고서 많은 것을 바란다는 것은 다소 무리.

31년생 한번 내린 결정은 다시 수정하지 않는 것이 여러 사람에게 득이다.

원숭이

80년생 정상적인 방법으로 대응하면 결과가 없으니 다른 방법을 강구하자.

68년생 방대한 정보만으로는 부족하니 알짜배기를 찾는 일이 시급한 과제.

56년생 힘들게 생각하면 한없이 힘드나 망설이지 말고 과감하게 시도하라.

44년생 한동안은 수심에 잠기지만 금세 벗어나니 자신감을 갖고 대응하라.

32년생 안개가 자욱할 때는 전진하지 말고 그 자리에 머무는 것이 답이다.

81년생 다양한 인맥을 가진 건 큰 행운이지만 중요한 건 앞으로의 처세술.

69년생 도덕적인 문제로 구설이 따르면 견디기 어려우니 감정을 자제하라.

57년생 아닌 것을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기상을 지니는 것은 바람직하다.

45년생 오랜 기다림 끝에 좋은 소식을 접하니 그동안 고생한 보람이 있다.

33년생 예상치 못한 일에 적잖이 놀랄 수 있으나 예상했던 일이 아니던가.

82년생 정상에 오르고 싶다면 확실하게 준비하고 사전정보가 있어야 가능.

70년생 현실적인 부분을 인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일이 쉽게 해결된다.

58년생 지식이란 혼자서 공유하면 색이 바라니 수많은 사람들과 공유하자.

46년생 객관적인 판단이란 자신이 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니 더 기다리자.

34년생 성급한 판단은 실패를 가져올 수 있으니 보다 충분한 검토가 필요.

돼지

83년생 외형만 부풀리지 말고 내실을 다지는 일에 남은 힘을 쏟아 부어라.

71년생 마음이 편하면 일도 잘 되고 재운도 따르지만 방심하면 큰일 난다.

59년생 생각과 행동이 엇갈리는 부분이 있을 때는 템포를 늦추는 게 좋다.

47년생 일정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여러 가지 문제가 돌출될 수 있다.

35년생 남성은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하고 여성은 멀리 움직이는 운세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