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홈페이지(www.nias.go.kr)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실시하는 ‘제16회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에서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화 소외계층이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제정된, 국가표준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임을 입증해 품질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은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지체장애인 등의 축산기술정보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3월까지 홈페이지를 개선했다.

이에 따라 시각장애인은 ‘음성변환프로그램’을 통해 음성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시력이 낮은 사람도 큰 글씨를 통해 홈페이지를 볼 수 있다.

또한 청각장애인은 음성정보로 구성된 콘텐츠에 대해 자막, 원고 등의 문자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체장애인은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도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기정노 과장은 “품질마크 획득에 만족하지 않고 이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누구나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