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복지재단이 진행하는 '2012꿈을빚는누리'의 최종 선정되면 에듀에버를 통해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행정사, 보건교육사, 공·경매사, 9급 공무원, 경비지도사 등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에듀에버 홈페이지 캡처. ⓒ에이블뉴스

에이블복지재단(이사장 선동윤)이 오는 29일까지 성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2012꿈을 빚는 누리’ 신청자 10명을 모집한다.

‘2012꿈을 빚는 누리’는 재단과 (주)에듀에버(대표 전긍호)가 경제·신체적 어려움으로 평소 교육의 기회를 누리지 못했던 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전문 직종 자격 취득을 위한 온라인 강좌와 각종 시험 대비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3월부터 12월까지 에듀에버가 부여한 개별 수강 ID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행정사, 보건교육사, 공·경매사, 9급 공무원, 경비지도사 등 8개 과목 중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 무료로 수강 받을 수 있게 된다.

희망자는 재단 홈페이지(www.sunable.com)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ablewelfare@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선동윤 이사장은 “장애인은 전문교육 기회 부족으로 인해 전문분야 종사 가능성이 비장애인에 비해 낮을 수 밖에 없었다”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이 전문 직종 자격증 취득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의: 에이블복지재단(02-7942-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