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활동지원 홈페이지.ⓒ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은 지난해 10월 장애인활동지원제도 시행과 함께, 전용 홈페이지인 ‘장애인활동지원(www.ableservice.or.kr)’이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웹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에서 우수 사이트에 부여되는 품질마크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장애인활동지원 홈페이지에서는 제도안내 및 장애인에게 유용한 컨텐츠 제공뿐만 아니라, 활동지원급여 수급자는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급여 제공계획서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활동지원기관은 기관 운영 및 인력, 시설현황 등을 자유롭게 등록하고 수급자는 해당 정보를 통해 손쉽게 자신에게 맞는 활동지원기관을 검색할 수 있도록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음성인식기능과 이미지 등에 대한 대체 텍스트 지원 등 장애인이 정보 이용시 불편함이 없도록 ‘웹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해 지난해 12월말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5회 웹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에 합격했다.

장애인활동지원 홈페이지는 지난해 11월부터 진행된 사전심사와 전문가 심사, 사용자 심사과정을 모두 통과함으로써 향후 1년간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 장애인이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매년 웹 접근성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