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1~3급 중증장애인도 lpg혜택이 없어지나요?

그런얘기를 들은거같은데 사실인가요? 그리고,모든장애차량면세유는머죠? lpg혜택이 없어지면서,휘발류,경유차량도 혜택을 받는다는말인가요?

상세한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2009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올해 1월 1일부로 LPG 차량을 이용하는 4~6급 장애인들에게 주어졌던 LPG세금 인상분 할인혜택이 사라졌다.

이는 보건복지부가 지난해 말 ‘장애인 차량 LPG 지원제도 지침’을 변경한 데 따른 것으로 2010년 장애인차량 LPG 지원제도를 완전 폐지하기에 앞서 시행하는 단계적 폐지 조치의 일환이다.

이에 따라 LPG세금 인상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애인은 2006년 11월 1일 이전에 차량을 구입해 신청한 1~3급 장애인밖에 없다. 이들도 2009년 12월 31일까지만 LPG세금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LPG 지원을 받지 못하더라도 LPG 차량과 LPG 연료는 계속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세나 고속도로 통행료,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 등 기존에 받고 있던 혜택도 계속 받을 수 있다.

그리고 현재 정치권 장애인의원들이 장애차량 면세유를 추진하고 있지만 이들의 정치 역량으로 볼때에 장애계를 위로하기 립서비스로 끝날 공산이 큽니다.

하여튼 우리나라 복지... 그중 장애인복지는 점점 후퇴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습니다

선거판되면 다해줄것같이 공약하고 선거끝나면 나몰라라식입니다. 그만큼 장애계가 힘이 없거나 아님 우습계보이는 사분오열의 단체로 보이는거겠죠. 그것도 아니면 보건가족부가 제일로 힘이없거나......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