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희망연대가 복지국가 계획을 위한 복지국가기획위원회를 구성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사진은 미래희망연대 최고위원인 정하균 의원. ⓒ에이블뉴스

미래희망연대가 복지국가 계획을 위한 복지국가기획위원회를 구성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미래희망연대 최고위원 정하균 의원은 7일 비교섭단체 대표 발언을 통해 "인기에 영합한 달콤한 복지혜택만 나열하고 복지 각 분야별 형평성을 해치는 근시안적 복지논쟁은 이제 중단하고, 지속가능하고 예측 가능한 복지국가의 장기 계획을 마련하자"며 "국회, 정부, 국민대표 및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복지국가기획위원회(가칭)'를 구성해야 한다"고 전했다.

정 의원은 "좀 더 솔직하고 안정적인 복지재정 확보 방안을 포함해 10년, 20년 후의 미래를 내다보며, 복지국가 구현을 위한 장기적인 국가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 의원은 "그러기 위해선 현재 우리나라 복지수준을 평가한 후 우리가 지향해야 할 복지 국가의 수준은 어디까지로 할 것인지,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한 재원은 장기적으로 어떻게 마련할지 등에 대해 국민적 합의를 이끌어 낼 논의의 장이 필요하다"며 "복지국가 구현을 가능케 하는 장기적 국가계획을 세우기 위한 복지국가기획위원회 구성을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 의원은 "장기적 계획도 없이 혼란스럽기만 한 복지정책은 빈곤과 실직의 굴레에서 벗어날 희망에서 점점 멀어지게 만든다"며 "이제부터의 복지 키워드는 고통받는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희망 복지'가 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정 의원은 "무상복지의 소모적 논쟁을 그만하고 이제부터 '희망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다같이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