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오늘 떠나요 취업하러’ 참여자 모집 포스터. ⓒ광진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광진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플랫폼형 발달장애인 일자리지원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사업 ‘저 오늘 떠나요 취업하러’ 참여자를 선발 완료 시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직업적 욕구가 많은 발달장애인이 더 좋은 환경과 더 나은 조건에서 일할 수 있도록 강점관점에서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직무를 개발하고 교육해 지역사회 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지역 기업의 수요가 많은 사무행정보조나 요양보조 외에도 친환경 샐러드와 샌드위치 등 식음료 제조 및 판매서비스, 관심 분야 콘텐츠로 활동이 가능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쇼핑몰 운영 교육 등 사회문화적 흐름에 맞춘 다양한 직업교육 콘텐츠를 발굴해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 광진구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이며, 참여 기간은 오는 12월까지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현재 직업교육 참여를 원하는 발달장애인과 교육받은 발달장애인을 고용하고자 하는 기업을 동시에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은 광진구청과 광진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직접 제출하거나, 상담전화(070-8857-2062, 2063)를 통해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