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이천훈련원에서 열린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업무 협약식에서 이천훈련원 정진완 원장(사진 좌), 러프버러대학교 비키 교수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와 영국 러프버러대학교(총장 세바스찬 코)가 지난 17일 이천훈련원에서 장애인체육 스포츠과학 연구 활성화, 선진 사례 공유 등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 정진완 원장,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비키 구시(Bicky Goosey) 피터해리슨 장애인체육과학센터장을 비롯한 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은 ▲연구 및 교육 활동을 위한 상호 인적 교류 ▲학생, 선수 등 관계자 연구 및 교육활동 기회제공 ▲학술지 출간 및 학술 정보 교환 ▲공동 세미나 개최 등 스포츠과학 교류를 위한 구체적이고도 실질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2020 도쿄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 대회’ TOP 10 달성을 위해 심리·동작·경기분석 및 체력 측정 등의 맞춤형 스포츠과학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러프버러대학교는 세계 최고수준의 장애인 스포츠과학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장애인선수들도 선진 스포츠과학 기술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훈련원 정진완 원장은 “세계적 수준의 스포츠과학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선수단 경기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러프버러대학교 비키 교수도 한국의 스포츠과학에 대한 열정과 인프라에 놀라움을 표시하며, “스포츠과학을 통한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